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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해봤어요


한화생명 보험 상품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죠. 이메일상담 등의 방법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전화로 해결하는 것을 많이들 선호하시구요.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한화생명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스마트폰에 고객센터 번호를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한화생명'이라고 검색을 하면 '고객센터' 메뉴로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고객상담' -> '전화상담(ARS)안내' 메뉴로 차례대로 접속을 하면 되구요.



아래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한화생명 대표전화는 1588-6363번입니다.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다른 여타 보험사 고객센터와 마찬가지로 우선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코드를 입력해야 하구요, 그 다음에는 주민번호 입력, 비밀번호 입력, 보안카드 입력 등의 과정을 거쳐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주민번호/비밀번호/보안카드를 무조건 입력해야 하는 것은 아니구요, 해당 사항들이 꼭 필요한 업무에 한해서 입력을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서비스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1번은 보험계약대출 조회 및 신청/원리금상환, 2번은 보험금 해지/만기/분할/배당/휴면보험금, 3번은 보험료 납입 확인/자동납입 신청, 4번은 부동산/신용대출 조회 및 신청, 5번은 보험카드 및 증명서 분실신고/소득공제증명서 신청, 0번은 보험 상담입니다.



어떤 서비스코드를 입력해야될지 잘 모르겠다면 0번을 눌러 상담사와 바로 통화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관련 부서로 연결을 해줄 것이구요.


각 업무에 따른 이용시간은 아래 표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계약내용, 해지환급금, 보험료 납입을 확인하는 업무는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하구요, 보험계약대출/해지/만기/분할/배당 등 출금이 필요한 업무는 7시부터 23시 30분까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입, 즉 입금과 관련된 업무는 7시부터 23시까지 처리가 가능하구요.



단순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하니 이 점 참고해주시구요.


출금 시에는 비밀번호, 보안카드 입력을 요구받게 되구요, 상담사와의 통화에서는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ARS를 이용할 때는 당연히 통화료가 부과되구요, 일반전화로 전화를 걸었을 때는 시내통화 요금이 부과됩니다. 시외통화 요금의 경우, 시내통화 요금을 제외한 나머지는 회사가 부담을 합니다.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로 전화를 건 경우에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무제한 요금제 쓰시는 분들은 통화료에 대한 부담없니 상담을 받으시면 되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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