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카 이용방법 A부터 Z까지 정리


오늘은 '쏘카'라는 카쉐어링 업체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사한 서비스로는 '그린카'가 있는데요, 쏘카나 그린카 모두 이용방법이 비슷하기 때문에 한번만 이용해보시면 다음번부터는 수월하게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가장 먼저 쏘카에 회원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꼭 PC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쏘카 어플을 다운받아서 편리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쏘카'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어플 설치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구요. 이 때 본인의 운전면허증 및 결제카드 정보를 제대로 입력해야 가입 승인이 된답니다.



이제 차량을 예약할 차례입니다. 차량 예약 역시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PC가 편하신 분들은 쏘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차량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약 과정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면, 가장 먼저 대여 시간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여시간은 몇시 몇분부터 몇시 몇분까지 구체적으로 지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차량을 늦게 반납하면 그에 따른 페널티가 있는 만큼, 넉넉하게 시간을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그 다음에는 쏘카존, 즉 차량을 어디에서 빌릴 것인지를 지정하셔야 합니다. 지도를 보고 선택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답니다.



마지막으로 차종을 선택하면 됩니다. 차종은 경차부터 외제차까지 종류가 아주 다양하답니다. 물론 아반떼, K3 정도의 준중형 차량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답니다.





쏘카 이용방법 중 쏘카 예약에 해당하는 과정이 끝났으니 이제 시간에 맞추어 쏘카존을 찾아가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빌린 차량이 쏘카존에 주차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구요.





문을 열기 위해선 두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쏘카 어플로 들어가셔서 스마트키 잠금해제 버튼을 누르는 것이고, 두번째 방법은 등록한 회원카드를 차량 앞 유리 단말기에 접촉하는 것입니다. 경적음이 울리고 나서 차량 문이 열립니다.



이제 차량을 마음껏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름이 떨어지면, 차량에 비치되어 있는 카드를 이용하여 주유를 하시면 됩니다. 차량을 반납하기 전에 기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기름을 넣어두는 것이 매너겠죠~


차량 반납은 반납 시간에 맞추어서 차량을 반납 장소에 주차하기만 하면 됩니다. 당연히 차량에 내리고 나서는 문을 잠그시구요. 문 잠그는 방법 역시 쏘카 어플 스마트키를 이용하거나, 단말기에 카드를 접촉하면 됩니다.



그러면 몇 초 지나지 않아 차량이 정상적으로 반납되었다고 휴대폰 문자 메시지가 날라올 것입니다.


그렇다면 차량 이용 요금은 어떻게 결제가 되는 것일까요?

쏘카 회원가입을 할 때 카드 정보를 입력하셨을텐데요, 차량을 다 이용하고 나면 그 때 등록한 카드로 차량 대여료 및 주행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될 것입니다. 나중에 출금 메세지가 날라오면, 요금이 정상적으로 청구되었는지만 확인하면 되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