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휴면보험금조회 간단합니다

신뢰라 2017. 4. 6. 16:58

휴면보험금조회 간단합니다


요즘은 전산 통합망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휴면계좌, 휴면보험금을 찾을 때 매우 편리하더군요. 예전에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을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을텐데요, 알고보니 동일한 사이트에서 휴면보험금조회 기능까지 함께 제공하더군요. 조용히 잠자고 있는 보험계좌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이트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겠죠! 사이트 주소는 www.sleepmoney.or.kr 입니다. 잠자고 있는 돈이라... 사이트 이름을 참 잘 지은 것 같네요.^^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 '휴면계좌 조회하기'가 뜨는데, 여기에 성명과 주민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제공, 고유식별정보 처리에 대해서 각각 '동의함'에 체크를 해야 하구요.



'공인인증조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인증서 선택 창이 뜰 것입니다~



하드디스크 혹은 이동식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본인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도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그리고나서 '확인'을 누르면 조회 페이지로 넘어갈 것이구요.



2017년 3월 기준으로 제 명의를 조회해 본 결과 다행히 저는 휴면계좌가 전혀 없네요. 은행 0건, 생명보험 0건, 손해보험 0건, 우체국 0건, 서민금융진흥원 0건 순입니다.




휴면보험금과 관련된 계좌는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쪽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보유하신 보유계좌가 없습니다'라고 뜨네요... 다행이면서도 아쉬운... 그런 기분이 드는군요~ ㅎㅎ



통합조회가 가능한 생명보험회사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동부생명, 미래에셋생명, 하나생명, 신한생명, 라이나생명 등 우리나라 유명 생명보험회사가 모두 포함되어 있네요.



통합조회 전상망에 등록된 손해보험회사로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이 있구요.


만약 휴면계좌통합조회 결과 휴면 계좌가 있는 분들은 해당 보험회사로 전화를 걸어 보험금을 어떻게 할지 상담을 받아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상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경우가 있고, 또 다른 경우에는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