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과거 환율 조회 간단한 방법

신뢰라 2017. 3. 19. 11:55

과거 환율 조회 간단한 방법


과거 특정 시점의 환율이 궁금할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나요? 이럴 때 저는 네이버 금융 사이트에 접속하여 과거 환율 그래프를 조회합니다. 그래프를 통한 추이 확인 뿐만 아니라, 특정 날짜에 환율이 얼마였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더군요~



오늘은 네이버 금융을 이용하여 과거 환율 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한번만 따라해보면, 다음번에는 익숙하게 환율 조회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네이버 금융 페이지로 접속을 해야겠죠? 사이트 URL 주소는 finance.naver.com 입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시장지표'로 들어가주세요~ 시장지표 항목 중 하나가 바로 환율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대표 환전 고시 환율에 해당하는 미국 USD, 일본 JPY, 유럽연합 EURO, 중국 CNY 환율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평일에는 실시간으로 수치가 변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구요, 주말에는 금요일 저녁 기준 환율이 고지된답니다.



아래쪽으로 좀 더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미국/유럽연합/일본/중국 환율 뿐만 아니라, 홍콩, 대만, 영국, 오만, 캐나다, 스위스, 스웨덴, 호주, 뉴질랜드, 체코, 칠레, 터키 등 여러나라 환율도 함께 확인할 수 있구요~



그렇다면 과거 환율 조회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과거 환율을 조회하고자 하는 통화 단위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미국 달러 환율 추이를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기본적으로 최근 3개월 간의 환율 변화를 그래프로 보여주는데, 특정 시점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날짜 환율을 그래프 아래쪽에서 알려줍니다. 가령, 올해 1월 9일 자 기준 환율은 1달러당 1204.50원을 기록하였군요~



꼭 날짜를 선택하지 않더라도 고점과 저점은 따로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각각 표시되어 있는데, 최근 3개월간 고점은 2016년 12월 28일날 기록한 1212.50원이고, 저점은 2017년 2월 28일날 기록한 1130.00원입니다.



그래프는 비단 3개월 뿐만 아니라, 1개월, 1년, 3년, 그리고 5년 단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최근 5년간의 환율 추이를 그래프 및 수치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아래는 최근 5년간 미국 USD 환율 변화 추이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2014년 7월경까지 하락하는 패턴을 보이다가, 7월 4일 1007원이라는 저점을 찍고 나서 2016년 3월까지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네요. (2016년 3월 4일 1244.70원 기록)


이처럼 네이버 금융 사이트를 이용하면 과거 특정 시점의 환율을 아주 쉽게 조회할 수 있으니, 과거 환율 궁금하신 분들은 자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