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영업시간 미리 확인하세요


여러분은 주거래은행이 어디인가요? 저는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신한은행을 줄곧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신한은행 지점 및 atm 기기가 많아서 편리하기도 하구요.



그렇다면, 신한은행 영업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신한은행 역시 우리나라 시중은행 중 한 곳이기 때문에 다른 곳들과 마찬가지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즉, 중요한 은행 업무를 봐야한다면, 늦어도 3시 50분까지는 은행을 방문하셔야겠구요.



신한은행 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한국씨티은행 영업시간도 9시~16시로 동일합니다. 단, 우체국은 9시부터 16시 30분까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9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있구요.


단, 지점에 따라 조금씩 시간적 여유를 두고 업무를 마감하기도 하므로, 오늘 꼭 봐야할 은행 업무가 있다면, 해당 지점으로 전화를 걸어 마감시간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영업시간 내에 방문을 하는 것이 예의겠죠.)



이어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회/사고신고 관련 업무는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종 조회, 신한은행 자기앞수표조회, 사고신고에 해당) 단, 다른은행 자기앞수표 조회 기능의 경우, 오전 00시 10분부터 오후 11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구요~




일자전환 시간대인 오전 00시 00분부터 오전 00시 10분까지는 시스템 전환작업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이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좋겠구요.



그 다음은 이체/송금관련 업무 이용시간입니다. 신한은행으로 보낼 때는 평일/토요일/일요일/공휴일 구분없이 24시간 이체가 가능합니다.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는 오전 00시 1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업무를 볼 수 있구요.



이 외에도 펀드 입금, 적금 납입, 신탁 납입, 골드뱅킹 적립/자동이체, 증권계좌이체, 급여이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위 표에 각각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신규/해지 관련 업무 이용시간을 살펴볼께요. 예금 신규는 주말에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예금해지, 펀드 출금/해지, 외화예금 신규/해지, 연금신탁 신규/해지, 골드뱅킹 신규/해지 등은 오로지 평일에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외환/골드 분야에서도 토요일/일요일/공휴일에 업무를 볼 수 없는 서비스들이 있는데, 외화예금 당행이체/타행이체/자동이체, 외화매입/매도, 골드매입/매도(계좌이체)가 대표적인 예가 되겠습니다.



이와 달리, 해외송금, 인터넷환전샵, 환전서비스신청, 환율조회는 요일 구분 없이 24시간 인터넷뱅킹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들이네요.


신한은행 영업시간 9시~16시를 잘 기억해두었다가, 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하실 분들은 해당 시간대를 꼭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시간대를 놓쳤다면, 인터넷뱅킹으로 동일한 업무를 볼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