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이접기 사이트 유투브로 따라하는 것 추천해드려요!


마리텔 본방 사수 하다가 급 어린 시절 추억에 빠져서 지금 종이접기 하고 있습니다. 문방구에 달려가서 몇십년만에 색종이 묶음을 구입해왔네요. 마지막으로 종이접기를 한 것이 거의 20년 전인 것 같네요. 그동안 바쁜 삶을 사느라 어린 시절 추억을 까마득히 잊고 지냈는데 이번에 마리텔 방송에서 김영만 아저씨가 출연해서 저의 동심을 되찾아주신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꼭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무튼 마리텔 방송을 통해서 따라하는 것도 좋지만, 평소에 이용할만한 종이접기 사이트가 없는지 확인해보았는데요, 아쉽게도 대부분이 영어 혹은 일본어 사이트더라구요. 다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것들도 대부분 외국에서 만든 사이트였구요.


물론 종이접기의 경우 이미지만 참고하면 금방 따라할 수 있지만, 외국어에 자신 없는 저로서는 영어만 봐도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발견해 낸 방법이 바로 유투브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유투브에 접속해서 '종이접기'라고 검색하면 좋은 동영상들이 많이 나오니 마이리틀텔레비전 김영만 씨 방송을 보신 분들을 지금 바로 유투브에 접속해서 '종이접기'리고 검색해보세요!





검색을 하면 총 62,000개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그만큼 따라할 동영상이 많다는 이야기죠!







스포츠카, 개구리, 박쥐, 책상, 의자, 블라우스, 원피스 등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영상도 있고, 외국어 영상도 있으니 적당히 구분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영어에 자신 있는 분들은 영어 영상 선택해서 따라해도 큰 문제 없으실 거에요.




저도 호기심에 영어 동영상을 한번 들어봤는데, 영어를 꼭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동영상을 그대로 따라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확실히 그림만 보고 따라할 때는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동영상을 그대로 따라하면 아주 어려운 종이접기도 쉽게 따라해볼 수 있답니다.





종류가 정말 많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종이접기를 할 기세네요. 입술, 우주선, 비행기, 큐브, 토끼, 고양이 등등...



어른이 되어서는 색종이 만질 일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다 큰 어른이 되어서 야밤에 종이접기 사이트를 뒤적이며 색종이로 열심히 무엇을 만들고 있게 되었네요. 마리텔 방송이 가장 큰 계기가 되었구요.



아마 오늘 압도적인 1등을 하실 것 같은데 앞으로도 계속 출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릴 때는 느끼지 못했는데 입담이 상당하시더라구요. 덕분에 3시간 내내 즐거운 마음으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었고, 중간 중간에 크게 웃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