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 부가서비스 해지 KT고객센터 어플로 해결하기


삼일절을 맞이하여 제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부가서비스 하나를 해지하였습니다. 매달 꽤 큰 돈이 빠져나가고 있었는데, 이번달부터는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네요~ 여러분들도 혹시나 사용하지 않은 통신사 부가서비스가 있다면, 해지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몇천원이라도 아낄 수가 있죠.



저는 현재 KT를 사용하고 있구요,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KT고객센터 어플을 이용한 kt 부가서비스 해지 방법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114로 전화하는 방법도 있는데, 오늘이 휴일인지라, 저는 어플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결을 했네요.



우선 KT고객센터 어플을 열어주세요.



자동으로 로그인이 될 것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자주 찾는 메뉴 위주로 쭉 뜨는데, 이 중에서 모바일 -> 부가서비스 신청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현재 신청이 가능한 부가서비스 목록이 쭉 뜰텐데, 무시하시고,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려가주세요. 그러면 '이용중인 부가서비스 확인' 버튼이 보일 겁니다.




저는 현재 총 2개의 유료 부가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더군요.


하나는 'KT폰안심케어'라고해서 폰이 파손되었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부가서비스이고, 나머지 하나는 음악/동영상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팩'입니다.



예전에는 지니 음악 어플을 이용하여 스트리밍 음악을 많이 들었었는데, 요즘은 통 음악을 듣지 않게 되더라구요. 본업이 워낙 바쁜지라... 그래서 매달 나가는 돈이 아까워서 해지를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유료부가서비스 옆에 '해지' 글씨가 있을텐데, 여길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각종 무료부가서비스도 이 페이지에서 해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지'를 누르면, 부가서비스 혜택 안내가 뜨는데, 이번에도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되요~


그러면 '미디어팩 바로 해지하기'가 보일 것이구요.




해지하고자 하는 부가서비스 이름과 이용요금이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저는 월 8800원짜리 미디어팩을 해지하는 것이 맞으므로, '해지' 버튼을 눌렀습니다.




'요청하신 부가서비스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뜨는군요! 드디어 성공!





해지한 부가서비스는 즉시 적용이 되며, 해지가 잘 되었다는 문자가 KT에서 날라오더군요.


예전에는 kt 부가서비스 해지를 위해 KT 114 상담원과 통화를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어렵게 메뉴를 들어가야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이렇게 편리하게 스마트폰 어플 상에서 바로 서비스 해지가 되어서 무척 편리하네요~ 잘 사용하지도 않는데 돈 많이 나가는 부가서비스가 있다면, 여러분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