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코스트코 회원가입 방법 설명

신뢰라 2017. 2. 27. 14:36

코스트코 회원가입 방법 설명


저는 한달에 한번씩 가족과 코스트코 가는 것이 그렇게 즐겁더라구요. 제가 먹는 것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코스트코에서만 파는 일부 음식들이 자꾸만 땡긴다는... 체중 관리도 좀 하고 그래야 하는데, 먹을 것 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지는 제 자신이 그저 원망스러울 따름이네요~ㅎㅎ



아무튼 코스트코에서 쇼핑을 즐기려면 1년 단위 회원권이 꼭 필요한데요, 인터넷 상에서 미리 코스트코 회원가입 신청 및 결제를 해두고 매장에 가서 카드 수령하는 방법이 저에겐 편하더군요. (물론 매장에서 가서 신청서를 작성해도 무방합니다.)


저처럼 인터넷 상에서 회원가입 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코스트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겠죠. 사이트 URL 주소는 www.costco.co.kr 입니다.



아래 쪽으로 쭉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이 중에서 '코스트코 멤버십' -> '회원가입'을 선택하면 됩니다.




코스트코에서는 현재 총 2가지 종류의 회원권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우선, 비즈니스 회원권이 있는데요, 이건 사업자를 위한 회원권으로, 가입 시 사업등록증사본을 제시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으로 구입한 물품은 비즈니스 및 재판매를 위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구요. (연회비는 3만 3천원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들 가입하시는 회원권은 '골드스타 회원권'입니다. 이름이 거창한데, 비즈니스가 아닌 일반 개인 회원이 사용하는 멤버십입니다. 연회비는 3만 8500원으로, 작년에 인상이 이루어졌다죠.




'골드스타 회원가입'을 누르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나이 제한이 있는데, 만 19세 이상부터 골드스타 회원권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용약관 읽어보고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세요.


회원가입 양식은 아래와 같은데 빨간색 별표가 표시된 부분이 바로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영문이름, 영문성, 한글성명을 순서대로 입력하셔야 되요. 가령 나의 이름이 홍길동이라면, 영문이름은 Gildong, 영문성은 Hong이 되겠습니다.



이어서 자택주소도 정확하게 입력하시구요.


우편물수신처의 경우, 자택과 직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거나, 아예 '수신거부'로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SMS와 이메일 역시 수신거부로 설정이 가능하구요.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연락처까지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코스트코 회원가입 결제창이 뜨는데요, 1년 가입비인 38,500원을 카드 등 각종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실물카드는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 고객센터로 가서 서류 확인 후 발급을 받으실 수 있구요. (이 때 본인 신분증을 곡 챙겨가야 합니다. 비즈니스 회원이라면 사업자등록증 사본도 챙겨가시구요.)



그리고 가족 1인에 한하여 가족회원권을 추가로 발급해주고 있는데요,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고, 나이는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가족회원으로서 추가 카드를 발급받고자 한다면, 역시나 코스트코 매장 내 고객센터로 방문하시면 되구요, 이 때도 신분증을 꼭 챙겨가셔야 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