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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분실물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법


인천공항에서 물건을 분실하게 되면, 정말 난감하죠. 해외여행을 한다는 설렘 때문에 조금만 부주의를 해도 물건을 쉽게 잃어버릴 수 있다죠. 물건을 잃어버리면 누구나 멘붕 상태에 빠질 수 밖에 없는데, 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동선을 떠올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건을 두고 온 장소가 기억난다면, 바로 해당 장소로 찾아가면 되고, 그래도 물건을 찾지 못한다면, 인천공항 분실물센터를 이용하셔야겠구요.



오늘은 이 포스팅을 통해 인천국제공항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어디에 도움을 요청해야하는지, 또 어떤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야하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URL 주소는 www.airport.kr 입니다.

그 다음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이용하여 '고객센터'로 들어가시구요.



고객센터 페이지로 가면, 유실물센터 연락처가 아주 크게 나와있습니다.



인천공항 분실물센터 전화번호는 총 2개인데, 032-741-3110번과 032-741-3114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여기로 전화를 걸어 분실물 신고를 해두시면 됩니다. 만약 분실물을 찾게 되면, 따로 연락이 올 것이구요.



인천국제공항 유실물관리소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지원 하에 '인천국제공항 공항경찰대'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유실물법 시행령을 살펴보면, 습득물품은 법정기간인 6개월 및 습득자 소유권 취득기한 3개월 경과 시 국고 귀속 및 폐기 처분된다고 하니, 이 기간 내에 꼭 물건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물품수령을 할 때는 본인이 가도 되고, 다른 사람이 가도 되는데, 다른 사람이 갈 때는 위임장을 꼭 작성해서 가야 합니다. 본인 수령의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분실물 접수 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번호는 '인천공항 유실물 관리소' 번호구요, 인천공항 유실물 관리소의 담당 처리구역은 여객터미널 및 탑승동, 교통센터 공용지역, 커브사이드 주차장 지역입니다. (유실물관리소의 위치는 여객터미널 지하1층 서편입니다.)



이 외에도 대한항공 유실물센터, 아시아나항공 유실물센터, 외국항공사/저가항공사 유실물센터, 인천공항 세관 휴대품과, 공항리무진, 칼리무진, 공항철도, 지방버스 유실물센터가 각각 따로 있으니, 물건을 분실한 장소에 따라 각각 연락을 취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아래 표에 전화번호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래 쪽으로 쭉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분실신고'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물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접수가 이루어진 다양한 분실물 중에서 본인 물건을 찾을 수도 있구요. (기간, 분실지역, 분실장소, 분실물명을 입력하여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나의 분실물이 보이지 않는다면, '분실물신고'를 눌러 분실 물품을 등록해두시면 됩니다. 단, 전화로 이미 신고를 완료하셨다면, 따로 홈페이지에서 또 신고를 할 필요는 없구요.


홈페이지 신고의 경우, 따로 회원가입을 해야하므로, 저는 전화로 신고를 하는 것이 여러모로 더 편리하더군요. 직원과 이야기를 직접 하니 좀 더 안심이 되는 측면도 있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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