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권 만료일 조회 인터넷으로 하기


해외여행을 갈 때 꼭 챙겨야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은 해외 여행 중에도 잘 소지하고 있어야 하구요. 여권 첫 페이지를 보면, 영문이름, 사진, 여권번호와 더불어서 여권 만료일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날짜가 매우 중요한데,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해외 여행 자체가 불가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인 여권 만료일 만큼은 확실히 숙지한 상태에서 해외여행 예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료일이 촉박하다면, 여권 갱신을 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겠구요.


만약 여권이 내 옆에 있다면, 바로 첫장을 열어보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여권 만료일 조회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행히 인터넷 상에서 아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한번 따라해보세요.


민원24 사이트 주소는 www.minwon.go.kr 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나의생활정보' -> '처리해야할생활정보'로 들어가주세요.




다른 여타 민원이 다 그러하듯, 여권 만료일 조회 역시 로그인이 필요하답니다.



예전에 만들어둔 민원24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민원24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구요. (이전에 공인인증서를 따로 등록해두셨다면, 인증서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다시 '처리해야 할 생활정보'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어떤 항목을 조회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전체동의'를 하셔도 되는데, 저는 여권 만료일만 꼭 찝어서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만료일은 '주택/복지' 카테고리 안에 들어있습니다.




'여권만료일'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저의 경우, '확인'을 눌러도 별 다른 화면 이동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나의생활정보' -> '처리해야 할 생활정보' 메뉴를 다시 눌러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제가 체크했던 대로 '여권만료일' 날짜가 떡 하니 나오더라구요~ 저는 아직까지 5년 정도의 기간이 남아있더군요~ 이 기간동안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야할텐데, 본업이 워낙 바쁜지라 시간을 전혀 내지 못하고 있네요.



'여권만료일' 글씨를 누르면, 여권 정보를 보다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글성명, 영문성명, 여권번호, 기간만료일자가 차례대로 조회가 됩니다.


보통 비행기 예매를 하게 될 때 여권에 기재된 영문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등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민원24에서 조회한 내용을 그대로 입력하면 되는 것이죠~


여권 만료일을 확인하는 분들 중에는 조만간 해외로 떠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항으로 떠날 때 여권 챙기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