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청주공항 주차요금 표

신뢰라 2017. 2. 23. 17:42

청주공항 주차요금 표


공항에 갈 때는 아무래도 짐이 많기 때문에 이동수단으로 자가용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런 케이스이며, 공항 갈 때 마음 편히 공항 주차장에 주차를 해두고 비행기를 타는 편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 있는 지방 공항 중 청주공항 주차요금 체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꽤 넓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는지라, 주차하느라 그리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공항 이곳저곳에 작은 주차공간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는데, 여행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객주차장은 아래 지도에서 P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임시주차장까지 모두 합쳐서 총 1717대의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주차장은 당연히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구요.



출입구는 하나 밖에 없는데, 큰 길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약도를 보시면 어디로 들어가야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공항 근처에 가보면 주차장 표시가 크게 되어 있어서 주차장 입구를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여행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청주공항 주차비 표는 아래와 같구요.



15인승 이하, 1톤 이하 차량은 모두 소형 자동차로 분류가 됩니다. 소형의 1일 주차요금은 1만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1일 미만의 경우, 10시간 이전까지는 1시간에 기본요금 1000원이 발생하며, 이후부터는 30분당 500원씩 더해집니다. 가령 2시간 주차를 하면, 1000원 + 500원 x 2 = 2000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하는 것이죠.


10시간이 넘어가면, 그것은 1일 주차로 간주되어, 1만원의 주차비가 발생하는 것이구요.



만약 30분 안에 주차장을 다시 빠져나가면, 별도의 주차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번호판을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따로 정산하고 뭐고 할 것이 없구요. (누군가를 공항에 데려다 줄 때 이러한 서비스 타임을 이용하면 좋겠죠.)


청주공항 임시주차장은 기존의 여객주차장이 혼잡할 때만 운영이 되는데, 임시주차장은 1만원 정액 선불제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임시주차장 들어가면서 1만원을 내야하는 것이죠.


다른 여타 주차장과 마찬가지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차 등은 별도의 주차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50%에 달하구요, 그 대상은 아래와 같이 정리됩니다.



요즘 경차나 저공해자동차를 타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경차는 별도의 서류가 필요 없으며, 저공해자동차는 저공해차량 스티커를 부착하거나, 자동차 등록증 상 지자체의 저공해자동차 확인필이 표시되어 있으면,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이라면,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급받은 다자녀우대카드를 현장에서 제시하면 되구요. (이 때 신분증도 함께 제시)


만약 증빙서류를 미처 준비하지 못해서 주차요금 할인 혜택을 받지 못했다면, 서류를 나중에 제출해서 '사후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가구 할인은 제외) 관련 서류를 출차 후 7일 이내만 제출하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주차공간이 워낙 많기 때문에 금방 주차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지만, 여러 사람이 동시에 이동할 때는 자가용만한 이동수단이 없는 것 같네요. 여행 즐겁게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