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해봤어요


국민카드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거나, 문의할 내용이 있으면,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상담원과 직접 통화를 하면서 바로바로 일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른 여타 카드사와 마찬가지로, 국민카드에서도 다양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종류를 모두 정리해드리오니, 국민카드 고객이라면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대표번호 정도는 휴대폰에 저장해두면 좋구요.)


우선 국민카드 국내 대표 ARS 번호는 1588-1688번입니다. 카드 사용과 관련된 종합적인 민원 업무를 이 번호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죠.



금융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1588-2788번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현금서비스 등)





대표번호 1588-1688번 안에서도 카드사용등록과 카드분실신고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실텐데, 카드사용등록은 6번, 카드분실신고는 8번을 누르면 됩니다. (안내 멘트가 나온 이후에 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가맹점승인 문의는 1588-1788번, 결제금액SMS전용 고객센터는 1899-0800번이구요.





만약 해외에서 국민카드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해외 전용 번호로 전화를 거시길 바랍니다. 국민카드 해외전용번호는 82-2-6300-7300번이며, 이 번호는 해외여행 가기 전에 꼭 저장을 해두시구요.



제 포스팅을 보는 분들은 대부분 한국인이겠지만, 만약 영어 상담이 좀 더 편한 분이라면, 1644-9993번으로 전화를 걸어 영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88-1688번의 세부 서비스 코드도 모두 정리해드립니다. 1번 개인회원, 2번 가맹점, 3번 기업회원, 4번 비회원/단순문의/신규발급, 5번 홈페이지/모바일/앱카드/선불카드, 6번 비밀번호/사용등록, 7번 결제금액, 8번 분실/보이시피싱, 9번 이용한도 순입니다. * 표시를 누르면, 멘트를 다시 들을 수 있구요.


일일이 멘트를 다 듣는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아래 서비스코드 표를 보시고, 해당 번호를 누르면 빨리 상담원과 통화를 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세부 메뉴로 들어간 다음에 0번을 누르면 상담원 연결이 바로 이루어지게 되구요.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지 헷갈릴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8번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분실/보이시피싱' 메뉴인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분실신고는 1번을 누르면 됩니다.



금융서비스 ARS 번호 1588-2788번으로 전화를 걸었다면, 1번 현금서비스, 2번 카드론, 3번 단기카드대출 이용한도조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상담원 연결은 0번인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원과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SMS 발신 ARS 1899-0800번의 경우, 카드 결제 금액 조회가 24시간 연중무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1번을 눌러, 카드 결제 금액이 얼마인지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한 것이죠.



2번은 바로출금, 3번은 카드사용내역 확인, 4번은 입금처리여부 확인, 5번은 이용한도조회, 6번은 명세서 재발송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업무별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모음입니다. 우선, 서비스별 전용 ARS부터 살펴볼께요.



높은 등급의 고객들이 따로 상담할 수 있는 전화번호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령, 1577-4300번은 최우수고객과 플래티늄 고객 전용 상담 창구입니다.


다음은 카드발급전용 ARS인데, 1899-0077번은 신규발급상담, 1644-8244번은 제휴카드 발급 상담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기타 ARS 번호들은 아래와 같이 정리가 되구요.




그나마 자주 사용할만한 ARS 번호로는 1588-1687번이 있겠군요. 이 번호로 전화를 걸어 이용한도변경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080-023-8700번으로 전화를 걸면, 광고성 SMS를 수신거부 처리할 수 있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