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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따라해보세요


경력증명서를 제출하라고 요구받았을 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해도 그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담당자에게 확인을 해보면 되는데, 대부분에 괜찮다고 답변을 해줄 것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의 경우, 인터넷 상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고, PC에 연결된 프린터기로 바로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팩스번호를 입력하면 서류를 해당 팩스로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구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www.nps.or.kr 로 접속을 해주세요.



사이트 메인 페이지 중간 부분에 보면,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버튼이 보일 겁니다. 여기로 들어가주세요.



국민연금공단에서 민원 업무 보는 것이 처음이라면,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메세지부터 뜰 것입니다.





공인인증관리 프로그램,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증명서 발급 프로그램, 이렇게 3종류인데, 사이트에서 안내하는대로 하나하나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최소 몇초에서 최대 수분의 시간이 소요되구요. (제 컴퓨터 기준으로는 3분 정도 걸렸습니다.)



각종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민원 업무 페이지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을 보니 이번에 새롭게 개편이 된 모양이군요. '개인서비스' 항목 중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 업무는 반드시 개인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메시지 창이 뜨는군요.



주민번호를 우선 입력하시구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인증서 암호까지 정확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증명서 신청에 앞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그리고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해야 합니다. 각각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다행히 저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잘 뜨는군요.


기간 및 사업장명칭에 따라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전체'를 누르면 전체 내역이 모두 출력되고, '특정사업장 선택'을 누르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받을 사업장을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체'를 선택하였습니다.



발급 방법에는 크게 '프린터 발급'과 '팩스 발급'이 있는데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직접 서류를 준비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프린터 발급을, 팩스로 어차피 서류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팩스 발급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참고로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으니, 효력에 대해서는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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