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하는 사이트 안내!


오늘은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해당 번호의 스팸 여부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제가 주로 이용하는 곳은 더콜 사이트입니다.





URL 주소는 http://www.thecall.co.kr/ 입니다. 외우기 쉬우니 외워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 가장 최근에 등록된 스팸번호 목록이 쭉 뜹니다. 하루 평군 50여개의 새로운 번호가 추가로 DB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데요, 이 검색창에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최근에 제가 하루에 평균 1통 정도의 스팸 전화를 받고 있는데, 주로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들이 대부분이더군요.



광고전화라고 생각하고 안 받는 경우가 많은데 더콜 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070-8072-7668 번호를 실제로 오늘 받았는데, 과연 어떤 결과가 뜨는지 확인해볼까요?





역시나 스팸전화가 맞군요. 휴대폰변경과 관련된 자동응답 스팸 번호입니다. 해당 번호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조회할 수 있구요.


6월 29일날 업로드가 된 전화번호인 만큼 최근에 자주 사용하는 스팸 번호인 듯 합니다.



광고전화 외에도 보이스피싱 번호도 차곡차곡 올라오고 있으니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의심스러우면 무조건 더콜에서 검색을 하곤 합니다.




만약 더콜 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은 번호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DB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작성자명, 패스워드, 번호내용을 입력한 뒤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여러분들도 누구나 스팸전화번호 DB를 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답니다.


저도 예전에 더콜 사이트에 DB를 등록해 본 적이 있는데, 다른 분들도 비슷한 전화를 받았다고 고맙다는 댓글이 많이 달리더군요.


좋은 정보는 빠르고, 그리고 널리 공유하는 것이 이로운 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이상한 번호로 전화오면, 꼭 더콜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는 습관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화잇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