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2017년 기준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를 느끼는 분들은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입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길 겁니다. 저 역시 예전부터 DSLR로 사진을 찍었던 터라, 스마트폰 카메라에 만족을 할 수가 없더군요.


미러리스 카메라의 경우, DSLR에 비해 무게가 가벼우면서, 성능은 DSLR 못지 않기 때문에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찍고자 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RAW 파일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후 라이트룸, 포토샵 등을 이용하여 보정을 할 때도 편리할 수 밖에 없구요.


오늘은 다나와 기준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TOP10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소니, 캐논, 후지필름 제품들이 쟁쟁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 성능 및 가격을 잘 고려해서 가성비 높은 상품을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1위를 차지한 제품은 소니 알파 A6000 모델입니다. 렌즈미포함 바디 가격만 43만원 정도 합니다. 2430만 화소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듀얼 AF와 초고속 11연사 기능을 탑재하였죠.



팝업플래시가 있어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직 찍기가 용이하며, 최고 ISO 25600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빛이 많이 없는 곳에서도 셔터 스피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2위를 차지한 미러리스 카메라 역시 소니 제품인데요, 모델명은 소니 알파 A5100입니다. 베스트셀러였던 NEX-5T의 후속기입니다. 지금도 NEX-5T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2430만화소에 터치스크린 화면을 제공합니다. 렌즈를 포함하지 않은 바디 가격은 36만원 정도구요.



무게는 283그램으로, 들고다니기에 적절한 무게라 할 수 있습니다.



3위는 후지필름 X-T2입니다. 요즘 후지 카메라가 인기를 많이 끌고 있더군요. 무게 457그램, 부피 599cc 제품으로, 미러리스 치고는 크기가 큰 편입니다. 325개의 AF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은 울트라HD 화질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4위는 캐논 EOS M3입니다. 캐논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이번에 셀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평소에 셀카를 자주 찍는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될 듯 합니다. 예전부터 여성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모델이죠. 바디 가격은 41만원, 15-45mm 표준줌렌즈 포함 가격은 53만원입니다. (최저가 기준이니 실제 구매 가격은 이 보다 더 높아질 수 있구요.)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5위는 캐논 EOS M5입니다. M3의 형 뻘 되는 모델이죠. 바디 가격만 115만원으로, 고사양 미러리스 카메라를 원하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듀얼CMOS AF를 통해 부드러운 라이브뷰 촬영이 가능하며, 강력한 손떨림보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380그램입니다.





6위는 후지필름 X-Pro2입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했을 때 카메라의 심장부에 해당하는 센서와 프로레서가 전면 고체되었습니다. 화면은 3인치 짜리가 들어가있으며, 초점영역은 77개입니다.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전송이 가능하며, 리모컨 어플을 통해 손쉽게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7위는 후지필름 GFX 50S입니다. 후지필름에서 출시한 첫번째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로, 아직 공식적인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5140만화소까지 지원을 하며, 터치스크린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풀HD 촬영이 가능하며, 연사는 초당 3매까지 가능합니다. 부피 1270cc, 무게 825그램으로, DSLR과 다름이 없는 부피 및 무게를 가진 제품입니다.




8위는 후지필름 X-A10입니다. 후지 X-시리즈 중에서 입문형 레트로 미러리스 카메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피 319cc, 무게 331g으로 적당한 사이즈이며, XC 16-50mm 렌즈 포함 가격이 64만원 정도입니다.




9위는 후지필름 X-A3입니다. 2420만화소를 지원하며, 틸트형 3인치 터치스크린 화면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레트로디자인이 적용된 모델이라 세련되고 이쁩니다. RAW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후보정을 하고자 할 때 용이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니 알파 A7R II 제품이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부피 732cc, 무게 625g 스펙에서 알 수 있듯이, 풀프레임 미러리스에 해당됩니다. 4240만 화소를 지원하며, 전자식 뷰파인터가 들어갔습니다.




이 외에도 먼지제거, 손떨림보정, 파노라마, 피부보정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