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신뢰라 2017. 1. 20. 11:39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오늘은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PC 웹페이지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어플로도 할 수 있는데, 저는 PC로 설정하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하더군요. (모바일 어플에서도 동일한 메뉴로 접속하면 됩니다.)



우선 페이스북 사이트 facebook.com 으로 접속하시구요,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우측 상단에 위치한 아래 방향 화살표를 누른 뒤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구요.





설정관 관련된 여러가지 메뉴가 쭉 뜰텐데, 이 중에서 '보안'으로 들어가주세요.





그 다음에는 가장 밑에 있는 '내 계정 비활성하기'를 선택하구요.




아래 설명에도 잘 나와있듯이, 페이스북을 비활성화시키면 페북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했던 게시물 대부분에서 내 이름과 사진이 사라지게 됩니다.


단, 기존 친구의 친구 리스트나 내가 보낸 메시지에는 나의 이름이 표시되는 등 약간의 흔적이 남아있을 수는 있구요.




페북 비활성화 계속 진행하려면, '내 계정 비활성하기' 글씨를 누르면 됩니다.


이미 로그인 된 상태이지만,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계속'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최종 비활성화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저의 경우 현재 255명의 친구가 있는데, 페이스북을 비활성화함으로써 이들의 소식을 더 이상 들을 수 없게 되겠군요.




탈퇴 사유가 여러개 나열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하나를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개인정보가 우려됩니다, 페이스북이 유용하지 않습니다, 잠시 비활성화 처리한 후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 등의 예시가 있는데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추가적으로 이메일 수신 거부와 메신저에서의 메시지 수신 거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으로부터 더 이상의 이메일과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다면, 박스에 모두 체크를 해주시구요.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 할지 다시 한번 고민해보시고, 최종적으로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비활성화의 경우, 탈퇴와 달리, 다시 계정을 살릴 수 있으므로, SNS를 잠시 중단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