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하나은행 군인적금 혜택

신뢰라 2017. 1. 9. 16:20

하나은행 군인적금 혜택


군복무를 할 때 각 은행에서 출시한 군인 전용 적금 상품에 가입을 해두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적금상품 보다는 더 높은 금리를 적용시켜 주기 때문이죠.


의미있는 군생활을 보내고 싶은 분이라면 각 은행 별로 적금 혜택 및 조건을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군인적금 상품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우선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군인적금'으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나라지킴이 적금'이 조회되는군요. 나라지키는 위한 군인을 위해 하나은행에서 만든 적금 상품으로, 적금을 통해 돈을 모아두면 전역 후 사회진출 할 때 도움이 되겠죠.




나라지킴이 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최대 연 5.5%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 금리는 이것보다는 작은데, 여러가지 우대 금리를 적용받으면 최대 5.5%까지 가능하다죠.)






가입기간은 6개월~24개월 범위 내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단위로 만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군의무복무병(현역병 뿐만 아니라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자 모두 포함), 장교, 준사관, 부사관, 사관생도, ROTC, 학사장교후보생, 준사관/부사관 후보생, 입영예정자, 군무원(전역 후 6개월 이내인 자)입니다.




본인 신분을 확인하기 위해 복무확인서, 신분증, 입영통지서, 휴가증 등의 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지점을 방문하기 전에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꼭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가령, 입영예정자는 입영통지서를 가지고 가면 되는 식입니다.)



자유적립식 예금상품이며, 1개월에 최대 1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입금액은 1원 이상이구요.



제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오늘 날짜 기준으로 1년 미만 금리는 2%, 1년 이상 금리는 3.2%, 2년 금리는 3.3% 입니다.






최대 5.5%라는 문구를 보셨을텐데요, 2년 금리 3.3%에 우대금리 2.2%를 적용받았을 때 5.5% 금리를 최종적으로 적용받게 됩니다.


우대금리 2.2% 적용 대상은 아래에 구체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가입대상 1/2/3번에 해당이 되면 연 1.5% 우대금리를 바로 적용받게 되는데, 가입대상 4번 군무원을 제외하고는 우대금리 1.5%가 적용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외에도 포상휴가증을 제시하면 0.2%, 예금 만기월 전전월까지 공과금 1건 자동이체 시 0.2%, 헌혈증 제시 시 0.2%, 금연서약 작성 시 0.2%, 하나은행 입출금 통장에서 자동이체로 적금 1회 이상 납입 시 0.3%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죠.



그리고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하나은행 나라지킴이 적금 역시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예금자보호법을 적용받으므로, 최고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예금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