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텔레콤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현재 SKT 이동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통신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때, 혹은 통신과 관련된 문제가 생겼을 때는 SK텔레콤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어떤 번호로 전화를 걸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모두 정리해드립니다.



우선, 이동전화 고객센터입니다.



핸드폰에서 바로 114로 전화를 걸면 SK텔레콤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114 말고도 080-011-6000번으로 전화를 걸면 동일한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구요. 유료전화번호는 1599-0011번인데, 굳이 무료 전화 번호를 놔두고 유료전화번호를 이용할 이유는 없어보이네요.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다음은 유선서비스 고객센터로, 무료 전화번호는 080-816-2000번, 유료 전화번호는 1600-2000번입니다. 상담시간은 동일하게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구요.




단, 통화품질, 분실 및 습득, 로밍 상담의 경우, 시간 제한 없이 365일 24시간 내내 운영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넷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TV품질관련 장애 역시 365일 24시간 내내 상담을 받아볼 수 있구요.



사실 sk텔레콤 고객센터 전화번호 라고 하면 114번만 정확하게 기억하면 되는데, 114번에 전화를 걸고나서 구체적으로 어떤 메뉴를 눌러야 하는지도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1번은 사용요금/소액결제/수납이력 확인 메뉴입니다. 요금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1번 메뉴를 이용하면 되는 것이죠.




2번은 데이터 리필 및 부가서비스 신청/취소 메뉴입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늘면서 한달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가 종종 발생할텐데요, 이 때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데이터를 리필하거나 데이터를 다른 사람한테 선물할 수 있습니다.


각종 부가서비스 신청 및 취소도 2번을 통해서 할 수 있는 것이구요.




3번은 휴대폰 정지/분실/통화품질/트래픽 관리와 관련된 상담 메뉴입니다.




4번은 T로밍 서비스입니다. 로밍 분실정지, 데이터 로밍 무조건 차단, 로밍시 주의사항 안내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면서 로밍을 해야한다면,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로밍을 꼭 하지 않더라도, 현지에서 유심 꼽아서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때가 많더군요. 아니면 저렴하게 포켓와이파이를 구입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구요.



마지막으로 0번은 상담사 연결입니다. 상담사를 연결하여, 요금상품에 대한 상담, 통화품질에 대한 상담, 로밍에 대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죠.




사실 이것저것 버튼 누르기 귀찮을 때는 그냥 0번을 눌러 상담사랑 바로 통화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더군요. 이 경우 상담사가 관련 부서로 직접 연결을 해주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