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총정리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는 내 카드의 이용기간이 며칠부터 며칠까지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각 카드사마다 사용할 수 있는 결제일과 각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카드 이용기간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오니, 롯데카드 이용자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롯데카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겠죠. 롯데카드 사이트 주소는 www.lottecard.co.kr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롯데카드'로 검색해서 접속하면 편리하구요.


롯데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였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마이페이지' -> '카드이용금액결제' -> '결제방법안내'를 순서대로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에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선택하면 되구요. 





(그 다음 단계부터는 보안프로그램이 작동하는 바람에 컴퓨터 상에서 캡쳐를 할 수 없더군요. 부득이하게 제 폰으로 컴퓨터 화면을 촬영하였으니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가 바로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입니다. 롯데카드에서 지정할 수 있는 결제일로는 1일, 5일, 7일, 10일, 14일, 15일, 17일,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의 월급 날짜에 맞춰서 카드 결제일을 설정해두면 되겠죠.




각 결제일에 따른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 그리고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이 그 옆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 모든 결제일 공통으로 전전월 결제일+1일부터 전월 결제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이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을 살펴보면, 결제일 1일 기준으로 이용기간 시작일은 전전월 18일이고, 이용기간 종료일은 전월 17일입니다.


저는 월급이 20일날 들어오는데요, 그 다음날인 21일을 결제일로 지정하였다면, 일시불/할부 이용기간은 전월 8일부터 당월 7일까지가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