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머니 사용처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


최근에 제가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게 되면서 '티머니'를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 유심카드에 티머니를 설치하여 교통카드 및 결제수단으로 활용을 하고 있는 것이죠.


저의 경우 티머니는 단순히 교통카드 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오프라인 매장 및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티머니를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티머니 사용처 목록을 정리해드리오니, 현금 혹은 다른 카드가 없을 때 티머니를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오프라인 매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편의점의 경우, 거의 모든 종류의 편의점 매장에서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편의점에 속하는 GS25, 씨유, 세븐일레븐 뿐만 아니라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위드미 등과 모두 제휴가 맺어져 있는 것이죠.




홈플러스, GS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도 티머니 결제가 가능합니다.



베이커리 업체 중에서는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빚은과 제휴가 맺어져 있구요. 빚은은 엄밀히 말하면 떡집이죠.^^



티머니 사용처로 등록이 된 커피점에는 스타벅스, 파스쿠치, 잠바주스, 엔젤이너스, 카페티아모, 공차, 이디야커피가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 사먹을 때도 티머니를 이용할 수 있구요.



패스트푸드 전문점 중에서는 맥도날드와 롯데리아가 제휴 업체로 등록되어 있는데, 마트/백화점/휴게소 등 일부 입점 매장에서는 티머니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이점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더페이스샵, 아트리움,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등에서 화장품 구입할 때도 티머니로 결제를 할 수 있겠구요.




그 다음은 각종 온라인 사이트들입니다.


티머니로 바로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어플로는 '모바일 알라딘'이 현재로선 유일하구요, 조만간 모바일11번가, t스토어에서도 티머니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쇼핑 업체 중에서는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게임 업체 중에서는 넥슨, 엠게임, 위메이드 등과 제휴가 되어 있구요.





교보문고, 11번가 도서,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에서 책 구입할 때도 티머니를 활용해보시구요.




대학생이라면 각종 리포트를 찾아보기 위해 레포트샵, 해피캠퍼스, 레포트플라이 등의 사이트를 자주 이용할텐데요, 이러한 사이트에서도 t-money를 이용하여 리포트를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