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카톡 친구 삭제 방법

신뢰라 2016. 12. 26. 14:15

카톡 친구 삭제 방법


카카오톡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내가 잘 모르는 사람이 친구로 추가가 될 때가 있죠.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정작 내가 아는 사람의 프로필을 찾을 때 시간이 걸리구요.


그래서 이따금씩 시간을 내서 카톡 친구 삭제 작업을 하면 좋습니다. 내가 잘 모르는 사람, 더 이상 이야기하고 싶지 않은 사람 등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죠.



스마트폰 어플 기준으로 카카오톡에서 친구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우선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삭제를 하고자 하는 카톡 친구명을 1.5~2초 정도 꾹 눌러줍니다.





예린이란 분은 제가 잘 모르는 분인데 최근에 친구 추가가 되었더군요. 어쩔 수 없이 삭제를 해야겠습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명을 꾹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세부 메뉴가 나온답니다. 이 중에서 '숨김'을 눌러주세요.



위 세부 메뉴에서 알 수 있듯이 카카오톡 친구를 바로 삭제하는 기능은 없고, 우선 친구숨김 목록으로 옮긴 뒤, 해당 숨김 목록에서 최종적으로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숨김친구관리 메뉴로 이동하여야겠죠.



카카오톡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세로로 점이 3개 있어요!)




'친구' 메뉴로 들어가시구요.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갑니다.




제가 좀전에 숨김을 하였던 [ㄱ.예린]님이 보이는군요. 이제 최종적으로 친구 삭제를 할 차례입니다. 프로필명 옆에 있는 '관리'를 눌러주세요.




숨김친구 관리에는 '친구목록으로 복귀', '차단(메시지차단)', ' 삭제'가 있습니다. 친구 삭제를 위해선 당연히 '삭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르는 사람일 때는 저처럼 '삭제'를 하시면 되겠구요, 아는 사람이었는데 차단을 해야 될 필요성이 있다면 '차단'을 누르면 되겠죠.





'선택한 친구를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눌러 카카오톡 친구 삭제 작업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참고로 친구를 단순히 삭제하기만 하면 나중에 그 사람이 다시 말을 걸었을 때 메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숨김친구 관리'에 여러명의 친구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숨긴 친구들을 모두 삭제해서 목록을 깔끔하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의 경우 매일 할 필요까지는 없겠지만, 한달에 한번 정도는 정리를 해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