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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팁 정리

신뢰라 2016. 12. 26. 11:56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팁 정리


간혹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장의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일이 생길 겁니다. 이 때 관련 부서에 재직증명서 발급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겠지만,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회사에 재직증명서를 직접 요청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회사와의 관계 악화 등 여러가지 사유가 있겠죠.)



이 때는 어쩔 수 없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연금관리공단에서발급하는 연금가입증명서를 재직증명서 대신 제출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곳에 가입증명서로 갈음을 할 수 있는지 미리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증명서 신청 방법을 차례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주소는 www.nps.or.kr 입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접속을 하였다면, 중간에 있는 여러가지 메뉴 중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민원 업무를 보려면 총 3가지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공인인증관리/키보드보안/증명서발급 프로그램) 이 중에서 설치되어 있지 않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설치를 진행시켜 주세요.





그 다음에는 개인서비스 세부 항목 중 하나인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해주세요.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이어서 개인정보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모두 '동의합니다' 체크를 하시구요.





그러면 각 기간 별로 근무를 한 사업장 목록이 모두 뜰 것입니다. '특정사업장 선택'을 누르면, 여러개의 사업장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은 프린터발급과 팩스발급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구요.





만약 집에 프린터기가 있다면, 직접 증명서를 출력하시구요, 프린터가 없다면,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곳에 증명서를 팩스로 바로 보내면 편리할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를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으니, 효력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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