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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분실신고 빠르게 하는법


오늘은 현대카드를 분실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를 잃어버렸다고 인지한 즉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 방법은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현대카드 공식 사이트 주소는 www.hyundaicard.com 입니다. 여기로 접속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고객센터 -> 고객상담/문의 -> 도난/분실신고/해제 메뉴로 들어가세요.





물론 현대카드에 이미 가입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아이디 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뒤, 카드 목록 중 분실카드를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직까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따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구요.





현대카드 분실신고 2번째 방법은 오히려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바로 현대카드 ARS를 이용하는 것이죠.


일반 ARS 상담전화 번호는 1577-6000번이구요, '카드분실' 신고를 할 수 있는 전용 번호는 1577-6200번입니다. (24시간 운영됩니다.)




안내 음성에 따라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 개인카드(본인회원)의 경우 1번->1번->1번 순으로 누르면 되구요, 개인카드(가족회원)이라면 1번->1번->2번을 누르면 됩니다.


법인카드라면 1번->2번을 누르시면 되구요.


만약 해외에서 분실한 경우라면 1번 -> 3번을 눌러 현대카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만약 카드를 다시 찾았다면 1번->6번을 눌러 분실해제를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시 찾은 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인증과정을 거치기 위해 주민번호를 키패드로 입력해야 하구요, 마지막에는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토록 되어 있습니다. 


이 때 최근 거래 내역도 확인할 수 있으니, 카드가 누군가에 의해 이미 사용된 것은 아닌지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카드가 분실되었을 때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카드 뒷편에 자신의 서명을 기재해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 서명이 있어야 그만큼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저 역시 5년전 카드를 잃어버려서 아찔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행히 일찍 알아차리고 분실신고를 한 덕분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죠. 여러분도 얼른 분실신고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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