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확인하기


오늘은 신한카드 포인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모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 사용처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모두 나와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께요.



우선 신한카드 홈페이지 www.shinhancard.com 으로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 중 포인트 -> 포인트안내 -> 마이신한포인트 순으로 들어갑니다.




대부분의 카드가 마이신한포인트 형태로 포인트가 쌓이고 있을텐데요, 다른 포인트 사용처를 알고자한다면 해당 포인트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이신한포인트 외에도 HI-SAVE포인트, LOVE카드포인트, S-MORE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목록은 크게 쇼핑, 외식, 주유, 공과금 납부, 보험, 문화/생활, 항공, 금융 분야로 나뉩니다.



우선 쇼핑 분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쇼핑몰인 옥션, G마켓, 11번가, SSG.com, 롯데닷컴, 인터파크에서 포인트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중 옥션과 지마켓은 결제금액의 50%까지, 나머지 인터넷 쇼핑몰인 결제금액의 100%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어서 백화점입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AK플라자, 갤리리아백화점 모두 1포인트 이상 보유포인트 전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 사용 기준은 백화점 마다 조금씩 다른데, 아래 기준 표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홈쇼핑 업체 중에서는 CJmall, GS SHOP, 롯데아이몰과 제휴가 맺어져 있습니다. 결제금액의 30%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의류/스포츠 업체 중에서는 LG패션, K2, 블랙야크, 인디안모드, 노스페이스, 에코로바, OK아웃도어닷컴, 엠에스존, 린코리아와 제휴가 맺어져 있구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같은 할인점의 경우에도 1포인트 이상 보유포인트 전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교환활 수도 있어서 선물할 때 상품권 구입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구요.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이 가능한데, 일반 롯데면세점은 결제금액의 20%까지, 롯데인터넷면세점은 결제금액의 5만원까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외식 분야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목록입니다.


아웃백의 경우 기본 20%까지 사용 가능한데, 금요일날에는 특별하게 30%까지 포인트를 쓸 수 있다고 하네요.


파리바게뜨는 50%, 정관장/CU는 20%, 미스터피자는 30% 사용이 가능하구요.



기름 넣을 때는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S칼텍스의 경우 2012년 6월 30일에 아쉽게도 제휴가 종료되었고, 현대오일뱅크에서 포인트 결제가 가능합니다.




HI-Point 카드 및 F1 카드 소비자의 경우 현대오일뱅크 뿐만 아니라 에스오일에서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겠구요.


요즘은 신용카드 포인트로 공과금 납부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는 것 같네요. 신한카드 포인트 역시 위택스, 금융결제원, 서울시/부산시 E-tax, 은행 CD/ATM기에서 공과금 납부할 때 결제수단으로 선택할 수 있더군요.



보험금 결제도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에르고다음다이렉트, The-K손해보험이 사용처로 등록되어 있군요. 동부화재는 2012년 3월 31일 종료가 되었습니다.



문화/생활 쪽에도 많은 사용처가 있는데요,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볼 때, 넥슨/엠게임/넷마블/한게임 등에서 결제를 할 때 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마이신한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겠군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최대 20프로까지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네요.



마지막으로 신한은행 OTP 구입수수료, 신한금융투자 주식 매매 수수료, 신한생명 보험료 등을 납부하고 결제할 때 신한카드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가 꽤 많이 있으니, 평소에 포인트를 많이 모아두신 분이라면 적절한 곳에서 포인트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