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살펴보기


카드를 사용하면서도 정확한 결제일 모르고 사용하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결제일이 중요한 이유는 이 날 돈이 빠져나가는 날이기도 하지만, 결제일에 따라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이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를 정리해서 보여드리오니, 카드 사용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서 '신한카드'로 조회를 한 뒤 신한카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URL 주소는 www.shinhancard.com 입니다.



메인 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작은 검색창이 보일 겁니다. 여기에 '결제일'이라고 입력한 두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 표가 뜰 것입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1일부터 27일까지의 날짜 중에서 결제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여타 카드사 대비 결제일 선택의 폭이 상당이 넓은 편입니다. 자신의 월급 일자나 소비 성형에 맞게 결제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 표에 따르면 결제일이 10일이라면 전전월 27일에서 전월 26일까지가 이용기간이 됩니다. 결제일이 25일이라면 전월 12일에서 당월 11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결제가 되겠구요.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의 경우에는 전전월 결제일+1일 ~ 전월 결제일이 이용기간이 되겠습니다. 한도발생일의 경우, 자동이체는 결제일+1일이며, 지로는 결제일+5일입니다. 단 26일이 결제일이라면 매월 1일이 한도발생일이 되구요.





만약 결제일 변경을 원한다면 동일한 페이지에서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해서 내려가다보면 '결제일 변경' 버튼이 보일 것인데요, 이 버튼을 눌러 결제일을 변경시키면 됩니다.



로그인하라는 창이 뜨면 신한카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 '회원/결제정보변경 -> 결제일변경' 메뉴로 다시 접속하여 신청을 하시면 되구요.



또 다른 한가지 방법은 본인이 고객센터 1544-7000번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원을 통해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만약 카드 거래 중지 중이거나, 결제일 변경 당시 미납금액이 1000원 이상, 최근 2개월 이내 결제일 변경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결제일 변경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근 2개월 이내의 결제일 변경 내역은 로그인 후 '결제일 변경이력조회/취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게 결제일을 선택해야 카드대금 연체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연체가 거듭되면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미리 확인하고 이에 따라 소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