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협 atm 이용시간 수수료 모두 정리


신협에서도 최고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합원들이 더욱 빠르고, 신속하게 예금을 보호받을 수 있어 요즘과 같은 저금리시대에 이율이 조금이라도 높은 신협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오늘은 신협 ATM 이용시간과 수수료, 그리고 자동화코너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자동화기기 이용시간을 살펴보면, 신협은 조합원 혹은 타은행 고객 여부에 따라 이용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조합원의 경우, 대부분 24시간 이용을 할 수 있는데, 타행 계좌이체의 경우 이용시간은 00:10~23:50분까지구요, 지로/공과금 조회 및 납부 시 이용시간은 7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타은행 고객의 경우, 대부분의 서비스를 00:10~23:50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로/공과금 조회나 타 은행 계좌이체 시에는 7~22시 사이에 이용을 해야하구요.






자동화기기 영업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입니다.




통장은 'CD/ATM 이용신청서'를 통하여 거래를 등록한 통장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구요.




조합원이 타 조합의 ATM기기를 이용하거나, 우리조합 기기를 이용하여 타조합과 거래를 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타은행 고객이 조합기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은행간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계좌이체 시 400원, 현금인출 시 450원이 발생합니다.






각 신협 별로 CD/ATM 이용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네이버 검색창에 '신협'을 검색한 후 공식사이트로 들어가주시구요... 홈페이지 메뉴에서 '자동화코너 찾기'로 들어가 각 CD/ATM기의 개별 운영시간을 직접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예시를 보여드리면...


'검색 결과' 글씨 밑에 있는 '365 자동화 코너'를 먼저 선택하고, 위 '지역선택'에서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시/도와 시/군/구를 차례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강남'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검색결과 중 하나인 '강남세브란스신용협동조합' 365 자동화 코너를 눌러보았구요.





강남세브란스신용협동조합 본점 주소와 전화번호, 위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365자동화기기 이용시간은 9시부터 24시까지라고 뜨구요.




남서울신용협동조합 개포동역 지점의 이용시간은 0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24시간 운영한다는 의미죠.)




이처럼 위에서 소개해 드린 신협의 365 자동화코너의 이용시간이 서로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점을 방문하기 전에 이렇게 미리 이용시간을 조회해보시면 헛걸음 할 일이 없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