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우체국 영업시간 정리

신뢰라 2016. 9. 12. 08:40

우체국 영업시간 정리


어제 우체국을 방문하였는데 추석이 가까워지면서 택배물량 때문에 정신이 없더군요. 저는 택배는 거의 우체국을 통해서 보내곤 하는데, 주로 낮 시간대에 이용하다보니 정확한 업무시간을 알지 못했었네요. 이번 기회에 우체국 영업시간을 정리해드리오니, 우체국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우선 우편서비스 이용시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주5일 근무를 하며, 기본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합니다. 토요일이나 일요일, 국경일에는 근무하지 않구요.




옥외에 위치한 무인우편창구는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간단한 업무는 무인우편창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이번에는 일반 우편서비스가 아닌, 예금이나 보험 관련 업무와 관련된 금융서비스의 이용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서비스 종류에 따라 우체국 영업시간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을텐데요, 우체국창구 대민업무는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공휴일은 이용 불가입니다.


CD/ATM, 우체국 내부설치 자동화기기에서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구요.




365코너의 경우, 연중무휴 이용할 수 있는데, 오전 7시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장소에서는 오전 5시부터 익일 4시까지, 23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구요.)



우체국, 365코너, 무인창구 위치는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주소는 www.koreapost.go.kr 입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하신 뒤 메인 화면 중간에 있는 메뉴 중 '우체국 위치검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현재지도기준으로 가까운 우체국, 우체통, 365코너, 무인창구를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에 아이콘이 뜰텐데,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정확한 주소와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구요. 여기에 나오는 이용시간을 잘 숙지해두었다가 편한 시간대에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추석이 며칠 남지 않았네요. 명절 선물을 보내느라 우체국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용시간에 맞춰 우체국에서 업무 잘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