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자동차 구매프로그램 총정리


오늘은 기아차 구매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아자동차 구매프로그램은 기아자동차와 현대캐피탈이 함께 개발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고객이 기아자동차를 구입할 때 고객의 자금 사정에 따라 일반형, 맞춤형, 자유형 등 3가지 상품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입니다.



각각을 순서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일반형은 매월 똑같은 금액을 나눠내는 상환 방식으로 매월 수입이 일정하고 할부기간을 길게 하여 월 납입금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입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이며, 상환기간은 12~60개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4.9~7.5%대를 적용하구요. 중도상환수수료는 이용기간에 따라 0~3.2%가 차등 적용됩니다.





그 다음은 맞춤형인데요, 맞춤형은 중고차 값을 미리 빼고 나머지만 나누어서 내는 상환방식으로, 자동차 교체주기가 3-4

년으로 짧은 고객을 위한 상품입니다.



원금 일뷰를 유예하여 월 납입금 부담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만기 시 차량반납/만기연장/일시상환 중에서 선택하여 잔여 유예금을 납부토록 합니다.


할부조건은 36개월과 48개월이 있으며, 금리는 5.9~7.5%를 적용받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역시나 이용 기간에 따라서 0~3.28% 차등적용하구요.





만기에 차량을 반납하는 경우에는 차량가치보장 조건과 차량가치보장 불가조건이 있습니다.


차량을 반납하면 경매를 통하여 매각이 이루어지고, 매각대금으로 잔여 유예금을 정산하는데, 만약 잔여금이 있다면 고객에게 송금합니다. 그러나 경매 낙찰가가 최소보장금액보다 낮은 경우에는 현대캐피탈이 부담토록 되어 있구요.


연간 3만 km 초과 운행, 상품의 중도해지, 차량 소유권이전, 차량파손 등 아래 상세 내용의 경우에는 차량 가치를 보장 받을 수 없으니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유형은 1년간은 이자만 납부하면서 월 납입금을 최소화하는 방식입니다. 남은 할부금은 2~4년에 걸쳐서 분할 상환을 하게 되는데, 이 상품은 전 할부기간 중도상환 수수료를 면제해 줍니다.


신규사업자나 사회초년생 등 초기자금이 부담이 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죠. 할부조건은 36개월, 48개월, 60개월 등 3종류가 있으며, 금리는 5.9~7.9% 대를 적용받습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구매프로그램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기아차 구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위에서 설명드린 일반형, 맞춤형, 자유형 등 3가지 중에서 각자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물론 현금적 여유가 있다면 현금으로 차를 구입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