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


국민카드 홈페이지인 card.kbcard.com 에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직접 엑셀로 정리한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부터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표 보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예를 들어, 결제일이 1일인 경우에는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당월 1일에 결제하는 것입니다. 즉 신용공여기간을 계산해보면 최대 43일, 최소 14일인 셈이죠.




대부분의 카드사들의 신용공여기간은 비슷합니다만, 결제일의 수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한카드의 경우에는 국민카드와 동일하게 1일에서 27일까지 결제일을 운영하고 있지만, 하나카드는 한달에 17일간, 현대카드는 한달에 10일간을 결제일로 운영합니다.





만약 결제일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인 경우에는 이후 첫 도래하는 영업일에 결제를 하면 됩니다.


그럼,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자주하는 질문 FAQ 밑에서 '카드이용'으로 들어가주시구요.





조회된 화면에서 두번째 FAQ에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위에서 제가 엑셀로 정리해서 보여드린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만약 카드 결제일을 변경할 필요가 있다면, 유선상 고객센터 1588-1688 번으로 전화해서 변경 요청을 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변경신청을 하면 됩니다.



결제일을 늦추는 경우는 변경 전 결제일의 청구금액을 변경한 후의 결제일로 미루어서 청구가 되며, 만약 결제일을 당기는 경우라면 변경 후 결제일로 당겨서 청구를 하게 됩니다.




유의해야 할 사항을 꼽자면, 결제일을 당기는 것은 다시 변경하더라도 상관이 없지만, 결제일을 미루는 것은 3개월 이내에 다시 늦추는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위 이용기간을 잘 숙지하셔서 각자의 상황에 맞게끔 결제일을 잘 설정해두시길 바랍니다. 저는 월급 바로 다음날을 결제일로 지정해두었네요. 덕분에(?) 월급이 입금되자마자 상당 부분이 다음날 카드 결제 대금으로 나가고 있네요. 많은 직장인들의 처지가 저랑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