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 신청 및 내용


음주운전으로 면회가 취소된 후에 신규 면허를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에 필요한 교육이 바로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입니다. 오늘은 이 교육의 내용과 신청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URL 주소는 www.koroad.or.kr 입니다.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운전면허'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관련된 하위 메뉴들이 보일 겁니다. 그 중에서 아래에 표시된 '교통안전교육'으로 들어가주세요.




'교통안전교육'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 화살표로 표시된 '여기를 클릭'이라는 글자를 누르면 됩니다.





법규취소자 반, 음주최소자 반, 배려운전자 반 등 다양한 교육 내용이 있는데요, 오늘 참고할 부분은 '음주최소자 반' 교육입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교육목표, 교육대상, 교육시기, 교육시간, 준비물 등 교육에 관련된 상세한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은 음주운전으로 면회가 최소된 후 신규면허를 취득하려고 하는 자이며, 교육시간은 강의 5시간과 시청각교육 1사간이며, 수강료는 3만원입니다.





실수로 여러가지 교육과정 중 음주취소자반 외의 다른 반 교육을 이수하면 무효로 처리가 되며, 교육시간에 지각을 하는 경우에는 교육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즉, 절대로 지각하시면 안 됩니다.



교육 관련 내용을 모두 확인했으면 상단에 있는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을 신청하면 됩니다.


추후 예약한 시간에 참석이 어려워진다면 '예약취소'를 눌러 다른 일정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꼭 해주시구요.





'예약하기'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운전면허 취소자' 아래에 있는 음주 1회반, 음주 2회반, 음주 3회반 중에서 해당하는 1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교육신청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화면에서 지시하는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운전운전으로 인해 운전면허가 취소된 후 신규 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필수과정 중 하나인 음주취소자반 교육내용과 교육신청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언제나 안전한 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