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수수료 정리


오늘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예금이나 대출, 외환업무 등을 볼 수 있으며, 각종 공과금이나 여러가지 회비 등을 이체 및 송금하게 됩니다. 저도 은행 창구를 방문한지가 꽤 오래 전 일이네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편리한 이점이 있을 뿐더러, 각종 수수료 절감 효과와 금리 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알면 도움이 되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수수료 체계를 A부터 Z까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타행으로 송금할 경우, 창구이용 시에는 600~3,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인터넷뱅킹 이용 시에는 무료~500원 정도의 수수료만 발생하므로, 최대 3000원의 수수료 절약 효과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U드림 저축예금과 정기예금을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은 인터넷뱅킹의 대표적인 혜택 중 하나구요.




환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도 창구이용보다 인터넷뱅킹 이용 시 최대 50%까지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화예금 거래 시 NET 수수료는 면제가 되구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수수료는 회원 등급에 따라 이체 수수료가 다르게 적용되며, 면제 횟수도 조금씩 다릅니다. 당행으로 보낼 때 (즉시이체/예약이체/자동이체)는 무료이고, 타행으로 즉시이체나 예약이체 시에는 일반고객은 건당 500원(5억원 초과 시 5억원 당 500원 추가)입니다.



주 거래고객의 경우, 프리미어, 에이스, 베스트, 클래식 등 여러가지 등급이 부여되는데, 이러한 등급에 따라 월 10회~30회까지 수수료 면제가 됩니다.


U드림저축 예금 가입자의 경우에는 일반 고객, 프리미어/에이스는 무제한 면제이며, 베스트/클래식 등급은 월 300건까지 면제되며, 이 한도를 초과 한 이후부터는 건당 300원이 적용됩니다.





타행으로 자동이체 시에는 건당 300원이며, 주거래 고객과 U드림저축예금 가입자는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그리고 제휴계좌 혹은 가상계좌로의 이체 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체 수수료를 면제받고 있는 고객이라도 등급이 바뀌게 되면 이후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