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여행금지국가 조회

신뢰라 2016. 9. 1. 10:58

여행금지국가 조회


요즘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기대에 부푼 여행을 하다가 자칫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조심을 해야하는 것도 사실이구요. 나라마다 치안이 안 좋을 수도 있고, 테러, 전염벙 등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에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미리 둘러보면 좋은 사이트가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포탈사이트에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으로 검색을 하셔서 www.0404.go.kr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여행금지국가, 해외안전여행, 여행경보발령현황, 위기상황별 대처매뉴얼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행경보제도는 해외에 체류할 예정이거나 체류하고 있는 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남색, 황색, 적색, 흑색 여러가지 색깔 별로 여행유의, 여행자제, 철수권고, 여행금지, 특별여행주의보, 즉시대피 등을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사이트 우측 아래에 보면 '검색창'이 하나 보일텐데, 이곳에 국가명을 입력하여 현재 해당 국가의 여행 경보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가고자 하는 나라가 안전하지 미리 검색을 해보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태국'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의 지도를 자세하게 보시려면 지도를 한번 더 누르면 되구요.





철수권고 지역은 파타니 주, 나라타왓 주, 얄라 주, 송크홀라 주 남부 말레이시가 국경 지역입니다. 그리고 여행 유의 지역은 적색경보 지정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이라고 안내되고 있네요.




위 지도 아래에는 그 지역의 현지 연락처, 기본정보, 사건/사고, 현지문화, 온라인정보, 날씨가 교통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구요.


해외로 나갈 지역의 긴급연락처나 의료기관 연락처, 대사관 연락처 등은 사전에 메모해두는 것이 여러모로 유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내전 중인 중동지역 '시리아'를 검색해보니 온통 검은색임을 확인할 수 있네요. 2011년 8월 20일부터 2017년 1월 31일까지 여행 금지 표시로 뜹니다.


이러한 여행금지국가를 억지로 방문하려고 해서는 안 되겠죠.





그리고 지카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는 '국가별 최신안전소식'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브라질이나 필리핀, 도미니카공화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 체류한 우리 국민인 감염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백신이나 치료약이 없다고 하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아야겠죠. 그리고 현재 지카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어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이나 임신부는 우려되는 지역으로의 여행을 자제해야 겠구요.



'해외안전여행' 메뉴의 '최신 여행경보단계 조정' 게시판으로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단계 조정 내역을 안내하고 있으므로, 여행 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앱스토어에서 '해외안전여행'을 검색하면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여기에 위기상황별 대처 메뉴얼, 국가별 여행경보단계, 공관 위치찾기, 영사콜센터번호, 대사관이나 총영사관 연락 및 현지 긴급구조 연락 등이 기재되어 있어서 무척 유용합니다. 안전한 해외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