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제도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 주차요금이 걱정되어서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황에 따라서는 자기 차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할 때도 있더군요. 오늘은 김포공항 주차료와 할인 제도를 소개해드리오니, 공항 이용할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김포공항 내의 유료 주차장은 총 4개가 있으며, 6,000여대의 주차 수용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출발편 항공기를 이용할 때 국내선/국제선 2층 주차장에서 주차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구요.





주차장은 국내선 제1/2주차장, 국제선주차장, 화물청사주차장이 있는데, 24시간 주차요금은 모두 동일하지만, 시간 단위 주차요금은 조금씩 다르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중/주말 구분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를 주중이라고 하고,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를 주말로 구분한다고 합니다.


차량은 승용차 전차량, 15인승 이하 승합차, 1톤이하 화물차는 소형으로 구분이 되며, 16인승 이상 승합차와 1톤 초과 화물차는 대형으로 구분합니다.



먼저 국내선 제1/2주차장에 적용되는 김포공항 주차요금 표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형의 경우는 주중/주말 기본 30분에 1000원이며, 15분당 5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 요금이 주중에는 1만원, 주말에는 15,000원인데, 시간 요금제로 보면 주중에는 5시간 이상, 주말에는 7시간 30분 이상 주차하면 24시간 요금과 동일하게 되는군요.





화물청사 주차장은 위에서 설명드린 국내선 2개 주차장의 요금과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역시나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구요.



국제선 주차장의 경우, 소형차는 기본 30분에 500원이며, 이후 10분당 200원을 추가하는 요금체계입니다. 위의 국내선/화물청사 주차장 요금보다 조금 저렴하게 적용이 되는 셈이죠. 물론 소형 24시간 요금과 대형의 모든 요금은 위와 동일합니다.



국제선은 출국수속 등으로 국내선 대비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점을 감안한 요금 체계인 듯 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장은 일정 조건을 갖춘 경우에 주차요금의 50%를 할인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5/18 민주유공자, 고엽제후유증환자, 다자녀가정, 경차, 저공해자동차의 경우에는 아래 할인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관련 서류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김포공항 주차요금과 50% 할인 조건을 살펴보았습니다. 위 주차요금을 잘 숙지해두셨다가 (결국 소형 1일 주차요금이 평일 1만원, 주말 1만 5천원이란 사실이 제일 중요할 듯 하네요), 필요에 따라 리무진 혹은 자가 차량을 이용하여 유도리있게 공항을 방문하시면 될 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