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의경 지원방법 인터넷으로

신뢰라 2016. 8. 30. 16:24

의경 지원방법 인터넷으로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의경(의무경찰) 지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탈사이트에 '의무경찰'이라고 입력하여 대한민국 의무경찰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URL 주소는 ap.police.go.kr 입니다.



의무경찰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의무경찰 지원 및 조회' 메뉴로 들어가주시구요.




그러면 현재 진행 중인 의무경찰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시점으로 제347차 의무경찰 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원서기간은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이므로 참고하시구요.





응시 자격은 18세 이상 30세 이하의 병역을 필하지 아니한 대한민국 남자 중 제1국민역에 해당하는 자로, 의경 지원방법 매체는 온라인 접수가 원칙입니다.


올해 기준으로 1998년생부터 지원이 가능하네요.





의경 모집에 응시할 분들은 원서를 작성하기 전에 모집절차에 대한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년 365일 모집한다고 하니 너무 급하게 신청하실 필요는 없겠구요. (각자의 스케쥴에 따라 신청을 하면 될 듯 하네요.)



그럼 좌측 카테고리에서 '응시원서 작성'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실명 인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본인 인증은 공공아이핀으로 하게 됩니다. '공공아이핀 인증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아이핀 아이디가 있으셨던 분들은 해당 아이핀ID와 비번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구요, 만약 아이핀이 없는 분이라면 하단의 '신규 발급'을 눌러 새로 아이디를 만들면 됩니다.




본인 인증을 마쳤다면, 좌측 메뉴에서 '응시원서 작성'으로 다시 들어가봅니다. 이제는 응시원서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연결될 것입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응시원서를 정확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가장 상단에는 '의무경찰 지원가능 여부 조회'가 있는데요, 이 때는 개인별 공인인증서로 응시 가능 여부를 조회하게 됩니다. '지원가능'에 체크를 하고 조회를 하면 됩니다. 만약 비대상자가 의경에 지원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불합격 처리가 됩니다.



접수 구분에는 일반의경, 특기의경, 독도경비대원에 지원할 것인이 선택을 하고, 응시지역, 입영일자선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인적사항을 잘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학력사항, 병역사항, 자격 및 면허사항, 직업 및 경력사항 등을 빠짐없이 기재하시구요.





마지막으로 신체조건 사항을 기재하고,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고, 응시지원 동기에 체크을 하면 됩니다.


아래 기타에는 재응시한 사람만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붉은색으로 표시한 '징병검사 결과통보서 신청'은 개인별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원자 이름을 입력하고 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요즘 의경 지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불합격하는 경우가 꽤 많다고 하네요. 부디 의무경찰에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