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조회하는법


북앤라이프에서 발매하는 도서문화상품권의 개략적인 내용과 사용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상품권의 역사를 잠깐 소개하면 1991년 한국도서보급(주)에서 5000원권 '도서상품권'이 발행되었고, 1995년에 1만원권이 추가로 발매되었습니다.



이후 1998년 (주)한국문화진흥이 '문화상품권'을 발매하였고, 2000년부터 (주)해피머니인터내셔널에서 온/오프라인 겸용 해피머니 문화 상품권을 판매하기 시작하였구요. 2011년 (주)한국문화진흥도 온/오프라인 겸용 문화상품권을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2004년부터 한국도서보급(북앤라이프)도 온/오프 겸용 '도서문화상품권'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북앤라이프에서 판매하는 도서문화상품권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3천원권/5천원권/1만원권 이렇게 3종류가 있는 유효기간 5년까지 도서문화상품권이 있구요, 유효기간이 1년인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 1천원/3천원/5천원/1만원/3만원/5만원/10만원권으로 구성된 유효기간 5년짜리 온라인 도서문화상품권(PIN), 마지막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도서상품권이 있습니다. (3000원권, 5000원권이 있으며,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많은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기에 여기에서 모든 가맹점을 나열할 수는 없구요,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북앤라이프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URL 주소는 www.booknlife.com 입니다.



상단 메뉴 중에서 '사용'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하위 메뉴들이 보일 겁니다. 그 중에서 '사용처'를 선택해주시구요.




검색 메뉴를 보면 먼저 온라인/오프라인 구분이 되어있고, 온라인을 선택하면, 게임/아이템, 도서, 쇼핑, 영화/공연, 뮤직, 방송/VOD, 기타 등의 분류가 나타나서 원하는 사용처를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상호명을 알고 있다면 검색창에 상호명을 직접 입력하여 검색을 하면 되구요.




온라인 가맹점은 총 250곳에 달합니다.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인터파크쇼핑, 현대 Hmall, GS샵, CJ몰, 넥슨, CGV, 벅스, 예스24, 넷마블, 리그오브레전드, 롯데홈쇼핑, 리디북스 등 다양한 곳에서 도서문화상품권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오프라인' 사용처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처 검색에서 '오프라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결과 총 990여개의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가 조회되는군요.


오프라인을 선택하면 분류가 온라인을 선택했을 때와 조금 다른데요, 도서, 문구, 영화, 외식, 마트, 기타 등으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상품권 종류를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가맹점 찾기가 더욱 편리합니다. (도서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 중 택1... 전체로 검색하셔도 무방하구요.)


사실 상품권이라고 하면 그 종류부터 헷갈렸는데요... 이번 기회에 여러가지 상품권 종류와 사용처를 확실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