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농협 atm 이용시간

신뢰라 2016. 7. 26. 19:06

농협 atm 이용시간


돈을 인출하거나 이체를 할 때 ATM기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밤 늦은 시간에 현금인출 하러 갔다가 ATM기가 문을 닫아 헛탕 친 경험도 있을 것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농협 ATM 이용시간 및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먼저 365코너 자동화기기 운영시간은 기본형과 연장가동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기본형은 8시부터 22시까지 운영을 하게 되구요, 연장가동형은 오전 4시부터 24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연장가동되는 365코너는 지역별로 부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 농협 ATM기의 위치를 조회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구요, 하단에 있는 '자주찾는 메뉴' 중 '영업점/판매점 안내'를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상단 메뉴에서 'ATM/CD'를 선택해주시구요.



이어서 지도에서 자신이 있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저는 지도에서 서울특별시 중구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지도 검색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은 '주소검색'에서 직접 시군구 및 동을 입력하셔도 됩니다.





서울시 중구에 있는 ATM기는 총 16개이며, NH농협은행은 11개, 농/축협은 2개, 기타 3개입니다. 농협 영업점의 위치가 주소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 페이지에서 해당 지점 혹은 관리점명을 클릭하면 되구요.




저는 남대문금융센터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왼쪽 부분에 전화번호, 주소, 위치, 인근지하철역, 인근 영업점이 차례대로 나옵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지점을 찾을 수 없을 때는 농협고객행복센터 번호인 1588-2100 번으로 전화를 해서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이 때 ATM 이용시간를 함께 물어보면 좋습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아무래도 기본형 ATM기가 더 많이 설치되어 있는 만큼 2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미리 돈을 뽑아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