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지역별


여름휴가를 이용하여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출장 등으로 비행기를 이용하다보면 마일리지가 적립되어 좌석승급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보여드리고, 항목별 공제기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위치한 '아시아나클럽'을 참고하였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은 크게 한국 출도착 구간과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 구간으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표는 마일/성인1명/왕복/평수기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리고 노선별과 좌석별로 구분하여 소요 마일리지를 알려주고 있구요.





우선, 한국 출도착 구간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코노미석 기준으로 국내선은 10,000 마일리지가 공제되며, 한국-일본이나 동북아시아는 30,000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그리고 노선은 국내선, 일본/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미주/대양주/유럽으로 구분되어서 마일리지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편도 여정을 이용할 경우에는 왕복 여정의 50%가 공제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 구간 마일리지 공제표입니다.



한국을 경유하는 노선은 아래와 같이 11개로 구분이 되며, 구간에 따라 마일리지가 달리 책정됩니다. 그리고 비행기 좌석은 이코노미, 비즈니스, 비즈니스 스마티움, 퍼스트, 퍼스트 스위트로 구분이 되구요. 등급에 따라서 당연히 마일리지도 달리 적용됩니다.



공제표상의 지역 구분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프리미엄 클래스 공제기준 적용노선에 대한 안내입니다.



가령, OZ236/235편(인천-시카고) 노선은 J/CLS로 이용 시 비즈니스 스마티움 공제기준을 적용하여 마일리지 좌석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지점 방문 발급 및 아시아나항공 보너스 발급 시에 이용 가능하며, 마일리지는 따로 적립되지 않구요.





다음은 성수기 마일리지 공제표입니다. 각 구간의 탑승 일자를 기준으로 평수기와 성수기가 결정됩니다. 성수기에는 평수기보다 마일리지가 50% 추가 공제되구요.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날짜를 잘 맞추어 여행 계획을 짜보시길 바랍니다.




만 2세 미만 유아의 경우 성인의 10%를 공제하며, 만 2세 이상의 소아는 성인의 75%를 공제하고 있습니다. 이 때 국내선은 만2세-12세이며, 국제선은 만2세-11세까지가 기준입니다.


그리고 국제선을 혼자 이용하는 어린이는 성인과 동일한 마일리지를 공제합니다.


한국을 경유하는 미주-사이판 구간은 마일리지 항공권 이용 및 차상급 좌석 승급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오사카-사이판 직항 노선은 한국발/동남아 노선 기준으로 공제됩니다.


마일리지가 쌓여있다면 이번 여름 휴가에 여행갈 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