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인민속촌 입장료 및 할인 혜택


어른들 모시고 갈만한 장소를 찾다가 용인민속촌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더군요. 예전에도 두번 정도 방문한 적이 있는데,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볼거리 등이 있어 어르신들이 옛 추억이 젖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고, 아이들이나 연인이 함께 놀기에도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하는 판단이 들었죠.



그래서 오늘은 나들이 계획도 짤 겸 용인민속촌의 입장료와 이용시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용시간부터 살펴볼께요.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한국민속촌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5~9월 이용시간은 평일 9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이며, 주말에는 9시 30분부터 19시까지 운영이 됩니다.



입장시간은 9시 30분으로 일정한데, 폐장 시간은 계절 및 날씨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구요.


그리고 놀이시설은 개장시간 30분 후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용인민속촌 입장료 표입니다.



한국민속촌 입장은 크게 일반입장권과 자유이용권,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입장권은 한국민속촌 민속마을과 전통민속관, 세계민속관, 정기공연 및 민속마을 내 일부 체험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유이용권은 입장권의 모든 혜택과 더불어서 놀이마을 어트랙션과 동절기 때 눈썰매장 등의 시설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구요.



일부 체험은 유료로 운영이 되며, 박물관이나 미술관은 휴관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구요.


입장권은 마간 30분 전까지 매표가 가능하며, 자유이용권은 마감 2시간 전까지 매표가 가능합니다.


단체요금은 20명 이상이어야 적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감 1시간 전부터는 단체요금으로 입장이 가능하므로, 기억을 해두셨다가 몇 분 남겨두고 입장할 때 혜택을 누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상 연령 기준을 살펴보면, 아동은 36개월 이상의 어린이부터 초등학생까지입니다. 그리고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관람은 36개월 미만이라도 별도 요금을 적용한다고 하구요.


청소년은 중/고등학생을 의미합니다.


입장우대 기준은 내국인이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 국가유공자나 장애인은 본인에 한하여 아동 요금으로 적용됩니다. 군인 혹은 경찰은 본인에 한하여 청소년 요금으로 적용이 되구요.


무료 입장이 가능한 분은 전상군경, 공상군경, 상이군경, 4/19혁명 부상자, 6/18 자유상이자, 6/25 참전 재일학도 의용군인입니다.


그리고 용인민속촌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용인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있는데, 용인시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 성인, 청소년, 아동 누구나 자유이용권을 1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 기간은 2016년 6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입니다. 아직 시간이 여유롭게 남아 있네요.





그리고 한국민속촌 인근 지역에 해당하는 수원, 성남, 화성, 오산, 평택 시민임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서 성인, 아동, 청소년 누구나 자유이용권을 16,000원에 이용할 수 있구요.


그리고 우리 한복의 아름다운을 알리고 가치를 높이고 대중화를 위해 2016년 한해 동안 한복 상/하의를 모두 입고 오는 분들께는 특별할인으로 자유이용권을 1만 2천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군요. 개량한복도 물론 포함입니다.



한국민속촌과 수원삼성블루윙즈 제휴할인 행사를 2016년 12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는 사실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한국민속촌 관람객은 수원삼성블루윙즈 홈경기를 40프로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수원삼성블루윙즈 관람객은 한국민속촌을 최대 50프로 할인된 가격이 이용할 수 있구요.


조건이 있다면, 경기시즌권(3개월 이내) 동반 1인까지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티켓 하나로 경기도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에서 한국민속촌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공동통합 당일티켓도 있는데, 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이 되고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은 신장 기준에 따라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보호자의 보살핌과 지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전거나 퀵보드, 인라인스케이트, 공 등의 놀이용품은 한국민속촌 내에서는 다른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제한이 되므로 참고해주시구요.


애완견은 30cm 이하의 소형견만 입장할 수 있는데, 꼭 목줄과 배변봉투를 소지해야 하구요.


지금까지 한국민속촌 이용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정리해드렸는데요, 민속촌 놀러가서 사랑하는 분들과 좋은 추억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