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올해

신뢰라 2016. 5. 27. 16:02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올해


각 항공사마다 수화물 규정이 조금씩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및 국제선을 곧 이용할 계획인 분이라면 짐을 쌀 때 아래 내용들을 잘 숙지해주시면 좋겠네요.


우선 기내에 휴대 가능한 수화물은 소형 가방, 외투 등 의류, 덮개, 소형 디지털기기, 도서, 유아용품, 기타 보조기구 등입니다.



이 때 가방의 크기는 3면의 총합이 115cm 이하여야 합니다.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 정도가 맥시멈 크기인 것이죠.



무게는 10kg 이하여야 하구요.



기내에 휴대가 불가능한 수하물로는 화기, 무기류 모조품, 폭발물, 단도 등 날이 선 물건, 자전거 체인, 곤봉 등이 있습니다. 이런 무기들은 누가봐도 위험한 무기가 될 수 있으므로 비행기가 절대 가져가서는 안 되겠죠.



기내에 휴대가 가능한 수화물 1개 이외의 수화물은 반드시 위탁 처리를 해야 합니다. 국제선의 경우 위탁 수화물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1개 당 2만원의 수수료를 내야 한다죠.




다만, 휠체어 및 유모차는 수수료 부과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우선 수하물 서비스가 있는데, 이는 목적지 공항에서 보다 빠른 수하물 수취가 가능합니다. 도어사이드 서비스라고 하는데, 아주 급한 일이 있는 분들이라면 미리 신청해두는 것도 좋겠지요. 국내선은 1개 당 3000원, 국제선은 1개 당 5000원입니다.





위탁과 관련된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크기는 우선 203cm 이내여야 합니다. 크기 203cm 라고 함은, 가로/세로/높이의 합입니다.


무게의 경우 32kg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무게가 32kg를 초과한다면 분리해서 포장을 해야하구요.




위탁 수하물을 맡긴다고 해서 무조건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구요, 아래 기준에만 맞으면 무료로 수하물을 받아줍니다.




즉, 추가 수수료를 부담하기 싫으신 분들은 위 표에 나오는 무게 및 크기 이하로 짐을 준비하는 되는 것이죠.


초과 수하물에 대해서는 아래 요금표가 적용이 되구요. 국내선은 초과 수하물에 대해서 kg 당 2000원을 받네요.





비행기에 특수 수하물을 싣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을텐데요, 여기에서 말하는 특수 수하물에는 자전거, 서핑보드, 윈드서핑보드, 스키, 스노보드 등이 있습니다.


이들 물건은 1개당 1만원을 내야합니다.





요즘 골프를 치기 위해 홰외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현지에서 골프장비를 빌릴 경우에야 상관없지만 자신의 장비를 들고 가는 것이라면 아래 규정에 따라 요금이 적용됩니다.




골프백 1개 + 일반가방 1개 무게가 15kg 이하라면 1개의 위탁수하물로 간주하고, 15~23kg 구간은 초과 무게에 따른 요금이 발생하고, 23kg을 초과할 경우에는 2개의 위탁수하물로 간주되어 요금이 발생합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바이올린, 관악기 등의 악기류는 하드 케이스 및 내부 충전재로 세심히 포장을 해야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특히 대형악기의 기내 반입을 원한다면 반드시 사전에 예약 및 별도의 항공권을 구입해야 된다고 합니다. 대형악기를 가지고 가실 분들은 미리 제주항공 예약센터 번호인 1599-1500번으로 문의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