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패스 카드 구입처 선불 및 후불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하이패스를 주로 이용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확실히 하이패스를 설치하고 나서는 통행권을 직접 뽑고, 또 돈을 꺼내서 계산을 해야 되는 불편함이 없어져서 매우 편리하더군요. 하이패스를 처음으로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선불 혹은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만드셔야 하는데요, 구입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소개해드립니다.



하이패스 카드 구입처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사이트 www.excard.co.kr 에 아주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EX card 사이트로 접속한 뒤 메인 화면에서 '하이패스 카드안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후불 하이패스카드와 선불 하이패스카드가 있는데, 후불 하이패스 카드는 각종 신용카드사를 통해 만들 수 있고, 선불용 카드는 선불교통카드사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후불 하이패스카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표에 보면 연락처가 다 있는데요, 해당 연락처로 연락하셔서 카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신용카드사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로 거래하는 곳에서 카드를 만드시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할 것입니다.





KB국민카드, 광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수협카드, 전북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씨티카드와 제휴가 맺어져 있습니다.






선불 하이패스카드는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캐시비카드, 하이플러스카드, 한페이카드 중에서 마음에 드는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불카드는 말 그대로 미리 충전해서 쓸 수 있는 카드입니다.





후불카드는 따로 카드사에 신청해서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지만, 선불카드는 고속도로 휴게서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충전도 가능하구요.



저의 경우 처음에는 선불카드를 사용했는데, 충전하는 것이 은근히 귀찮은지라, 최근에는 후불 하이패스카드로 교체하여 사용 중입니다. 확실히 후불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충전에 대해 신경을 쓸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