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신뢰라 2016. 5. 18. 13:29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오늘은 문화누리카드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정작 얼마나 사용한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에 잔액 뿐만 아니라 과거 사용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우선, 문화누리카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포탈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들어가면 편리하다죠.




사이트 URL 주소는 www.munhwanuricard.kr 입니다. 주소 스펠링이 다소 헷갈리므로, 위에서 알려드렸듯이 그냥 검색해서 들어가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3가지 버튼이 존재할 것입니다. 카드발급신청, 블로그, 홈페이지... 이 중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만 제대로 접속하셨다면 그 다음 과정은 더 간단합니다. 화면 좌측 상단에 로그인 창이 보일텐데, 그 밑에 위치한 '잔액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잔액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따로 로그인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이디 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하구요.





개인정보를 입력해야하므로 각종 보안프로그램은 필수적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어서 ActiveX 없이도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할 때 입력해야 되는 정보로는 이름, 카드번호, 비밀번호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비밀번호는 전체 4자리를 다 입력할 필요가 없고, 앞 2자리만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드번호는 16자리 모두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하구요.






빈칸을 모두 입력하였다면 빨간색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잔액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금액으로 알려줄 것입니다.


만약 지금까지의 사용 내역을 조회하고자 한다면 우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구요.






물론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일단 아이디부터 만드셔야 합니다.


다음에는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처 목록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곳에서 문화누리카드를 활용할 수 있더군요.


이러한 좋은 제도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