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방법 및 가격


택배 보낼 일이 있을 때 일일이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 우체국의 방문접수 서비스를 미리 신청해두면 무척 편리합니다. 특히나 무거운 짐을 택배로 보내야 할 때 집에서 바로 택배를 보낼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어떻게 신청을 하면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인터넷 상에서 우체국 방문택배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립니다.



우선 우체국택배 사이트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parcel.epost.go.kr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메인 화면에 커다란 '우체국택배신청'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시면 되구요.






그러면 로그인 창이 뜰텐데요, 아이디가 있는 분들은 아이디 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면 기본 개인 정보가 자동 입력되어서 편리합니다.





저는 아이디 만드는 것이 귀찮아서 '비회원 신청' 메뉴를 줄곧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비회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신청 시간은 24시간 언제나 가능합니다. (연중무휴) 실질적인 방문접수가 이루어지는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구요.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방문 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구요.




비회원 택배신청의 경우, 우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에 대해서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신청하시는분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택배 방문접수지로 이용되기 때문에 주소를 정확하기 기입하시길 바랍니다. 연락처는 휴대전화, 일반전화 중 하나만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휴대폰 번호로 입력해두면 배송과 관련된 SMS 안내를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 다음에는 받으시는 분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성명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역시나 받는 사람의 휴대전화 및 일반전화 중 하나를 입력해주시구요.





물품정보도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포장박스크기는 중량과 부피로 측정이 되는데, 각각 해당 되는 수치를 선택해주세요.


내용물과 내용품코드도 필수적으로 기입 및 선택해주셔야 하구요.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하시구요. (처음 신청할 대는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및 이메일주소를 방문 직원한테 제출해야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택배 정보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요금 부담 여부는 선물 및 착불 중 하나를 선택해주시구요, 희망방문접수일은 방문접수일자와 방문신청시간으로 구분해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날짜 및 시간에 우체국직원이 방문하여 택배를 픽업해 갈 것입니다.





선택사항으로 '운송장(라벨) 출력정보 입력'을 선택할 수 있구요, 모든 내용을 다 정확하게 입력하였다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것으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신청은 끝이 납니다.


참고로 요금부담을 착불로 선택하였다면, 착불수수료가 500원 추가되니 참고하시구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택배요금 표를 올려드립니다. 중량 및 지역에 따라서 서로 다른 요금이 책정됩니다. 당연히 먼곳으로, 그리고 비싼 물품을 보낼 수록 택배 가격도 올라가게 됩니다.




예를 들면, 타지역으로 10kg(120cm) 택배를 보낼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7500원인 것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