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보문고 영업시간 및 주차요금


요즘은 인터넷서점들이 많아서 인터넷 상에서 편리하게 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만, 때로는 교보문고와 같은 오프라인 서점을 방문하여 이런저런 책을 둘러보는 재미를 포기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직업적 특성 상 거주지를 자주 옮기는 편인데, 다행히 제가 가는 곳마다 교보문고가 근처에 있어서 자주 방문할 기회가 있었네요.



각 영업점 마다 영업시간 및 휴일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가셔야 헛걸음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영업시간 확인은 교보문고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www.kyobobook.co.kr 로 들어가시면 되요.



우측 상단에 보면 '영업점 안내' 메뉴가 있을 겁니다. 이쪽으로 들어가시면 되구요.




그 다음에는 '운영시간'을 클릭하시구요.



그러면 바로 교보문고 영업시간 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업점별 개점시간, 폐점시간, 그리고 휴무일이 구체적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서울 주요 교보문고 영업점을 살펴보면, 광화문점 9:30~22:00, 강남점 9:30~22:00, 잠실점 9:30~22:00, 영등포점 10:00~22:00, 목동점 11:00~21:30임을 확인할 수 있네요.


동네 서점과 달리 교보문고는 아침 개점 시간이 늦은 편이네요. 9시 30분 혹은 10시에 오픈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안점은 휴무일이 아예 없군요. 설과 추석 당일에는 12:00부터 21:00까지 영업을 합니다.





대학교 안에서 교보문고를 보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화여대점, 서울대점, 포항공대점, 전북대점, 숙명여대점, 가천대점, 성균관대점이 있죠.






대부분 공휴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구요, 학기/방학 기간에 따라 영업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바로드림센터에도 교보문고가 있는데, 디큐브시티, 수유, 판교, 전주, 동대문, 송도점이 있습니다.




차를 끌고 교보문고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래 교보문고 주차요금 표를 확인해주세요. 회원/비회원 여부, 구매/교환/환불/도서예약 여부 등에 따라 주차요금이 상이한 것이 특징입니다.


무료시간 초과시에는 보통 10분당 1000원이 추가되구요. 저는 마음 편하게 대중교통 이용해서 책 보러 가는 것이 더 편리하더군요.





모든 영업점이 주차공간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구입하고자 하는 책 목록이 있다면 무료 주차 시간이 그리 많이 필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해당 책을 찾아서 바로 구입하면 되기 때문이죠.


만약 다양한 책을 천천히 둘러보고자 한다면 시간이 더 많이 필요하겠구요.




가령, 교보문고 일산점은 기본 30분 무료구요, 영수증을 지참할 경우 최대 4시간까지 무료로 주차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