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kt 요금제 종류 정하는법

신뢰라 2016. 4. 10. 09:19

kt 요금제 종류 정하는법


요즘 통신사 마다 출시하는 스마트폰 요금제가 워낙 다양해서 어떤 요금제를 선택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정말 다행인 것은 각 통신사마다 내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나마 요금제 선택하는 것이 조금 수월합니다. 오늘은 KT 기준으로 그 방법을 설명드리오니, KT로 번호이동을 하거나 이미 KT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kt 요금제 종류 확인은 올레 사이트로 접속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www.olleh.com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왼쪽 메뉴에서 상품소개 -> 모바일 순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만약 집에서 인터넷전화, IPTV 등을 이용하고 있다면 '결합상품'으로 들어가서 결합 혜택을 받고 있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결합에 따른 할인이 추가로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아래가 바로 모바일 요금제 종류가 쭉 나열된 페이지입니다. 인기가 많고, 최근 출시된 요금제부터 상단에 쭈욱 나열되어 있습니다. 해당 요금제를 클릭하면, 요금제의 구체적인 조건, 혜택, 월 납부액 등을 알 수 있구요.



KT에서 요즘 밀고 있는 요금제는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입니다. 음성 무한은 기본으로 제공되고, 기본 데이터 용량을 개인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는 요금제이죠.



LTE 데이터 이월 및 당겨쓰기가 가능해서 유도리있는 데이터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저렴한 데이터 선택 299 요즘제의 월정액은 29,900원입니다. 부가세까지 포함하면 32,890원이 됩니다. 데이터은 300MB이며, 음성/문자는 모두 무한입니다.



KT의 '밀당' 서비스는 남은 데이터를 다음 달까지 쓸 수 있고, 만약 데이터가 모자라면 다음 달 데이터를 당겨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일컫습니다. 매달 데이터 사용량이 일정하지 않는 분들께 유리한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Y24 요금제를 출시하였는데, 만24세 이하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특징은 매일 3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한으로 쓸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하여 그 시간 동안 만큼은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자신이 폰을 가장 많이 만지는 시간대가 있죠. 해당 시간대로 설정을 해두시면 편리할 것입니다.



2년 약정 없이도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위약금이 없으므로 부담없이 Y24 요금제 사용하다가 다른 kt 요금제 종류 중 하나로 바꾸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상품소개 -> 모바일로 들어간 화면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작은 메뉴들이 보일텐데요, 이 중에서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를 선택하면 통화량, 데이터사용량에 따른 적합한 요금제를 찾도록 도움을 줍니다.



STEP 1부터 3까지 구성되어 있는데요, 스텝 원에서 3G를 사용하고 있는지, LTE를 사용하고 있는지 체크를 해줍니다. 저는 당연히 LTE를 선택하였구요.



그 다음은 나의 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을 막대바를 땡겨서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2.9GB를 선택하였네요.


이어서 스텝 쓰리에서는 월 평균 음성 통화량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167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모든 정보를 다 입력하였다면 빨간색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가 지정한 데이터사용량 및 통화량에 따른 적당한 kt 요금제를 추천해 줄 것입니다.




제게 적합한 요금제로는 LTE 데이터 선택 499 요금제와 순 모두다올레 41(LTE) 요금제가 있겠군요.


LTE 데이터 선택 499의 경우, 6기가 데이터에 유무선 통화 무한이 제공되므로 아주 편리할 것 같네요. 데이터는 밀당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히 데이터가 부족할 달도 없을 것 같구요.


순 모두다올레 41은 월정액이 41,000원으로 저렴한 대신 데이터는 2.5기가, 음성통화는 망내만 무한으로 제공하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저는 아마 LTE 데이터 선택 499를 선택하게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