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원역 기차시간표 KTX 무궁화호 새마을호 확인법


제가 수원역 근처에 살고 있다보니 지방으로 출장을 갈 때는 수원역에서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나 부산은 한달에 한번 정도는 꼭 가게 되더라구요.


오늘은 수원역에서 출발하는 기차시간표를 조회하는 방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코레일 사이트 혹은 코레일 어플을 통해 시간표 조회하는 방법도 있지만, 전체 시간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수원역 기차시간표 확인 서비스가 이용하기가 더 편리하더군요. 여러분도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수원역'이라고 입력해서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과 화면이 뜰텐데요, '수원역 경부선'을 클릭하면 기차시간표를 조회할 수 있는 코너로 넘어가게 됩니다.



실제로 기차표를 예매하고자 한다면 www.letskorail.com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표 구입을 하시면 되구요, 시간표 확인은 '요금/시간표' 메뉴로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전화로 문의하고자 하는 분들은 수원역 고객센터 번호인 1544-7788 번으로 전화를 거시면 됩니다.



요금/시간표 메뉴로 들어갔다면, 이제 도착역과 출발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도착'을 선택하면 수원역에 도착하는 기차들의 시간표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께 예제를 보여드리기 위하여 수원역에서 부산역으로 가는 기차를 선택하였구요, 출발일은 2016년 4월 5일로 지정하였습니다.



도착역과 출발일을 지정하면 바로 아래와 같은 전체 수원역 기차시간표가 뜬답니다.


출발시간, 도착시간, 열차종류, 열차번호, 소요시간, 요금을 아주 심플하게, 그리고 보기 좋게 정리해주는 것이 장점이더군요.


제가 자주 탔던 기차는 8시 55분에 출발하는 KTX 기차입니다. 열차번호는 351번이구요. 수원에서 부산까지 2시간 48분이 걸리며, 요금은 46,300원입니다. 무궁화호에 비해서 훨씬 더 비싸지만, 빠르게 부산까지 이동할 수 있으므로 KTX를 자주 이용할 수 밖에 없더군요.




일정 잘 확인하셔서 적합한 기차를 선택해서 예매를 하면 되는 것이지요.



해당 표에서 '열차전체' 메뉴를 클릭하면 무궁화, ITX-새마을, KTX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열차 종류에 대한 시간표만 따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가령, KTX만 타시는 분들은 그냥 열차전체에서 KTX로 바꾸시면 수원역에서 출발하는 KTX 기차 시간표만 따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이지요. 도움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