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아반테 가격표

신뢰라 2016. 4. 4. 20:17

아반테 가격표


현대자동차 대표 모델 중 하나인 아반테의 가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과 트림에 따라서 판매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판매가격이 높을수록 더 많은 옵션들과 편의사항이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기본 품목에 들어있는 내용들을 잘 살펴보시고, 나의 드리이빙 패턴과 선호 옵션에 따라서 적당한 트림을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1.6GDi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아반테 가격표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일부터 시작이 되는데, 스타일 트림의 판매가격은 1384만원입니다.



프로젝션 헤드램프, 사이드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DRL, 보조제동등, 직물시트, 7에어백시스템(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사이드, 롤오버 대응 커튼), 급제동 경보 시스템, 유아용 시트고정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앞좌석 하체상해저감장치, 파워 윈도우, 램프 단선 진단 시스템 등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선택품목으로는 6단 자동변속기를 147만원에 추가할 수 있고, 고급인조가죽시트는 25만원입니다. 15인치 알로이 휠은 29만원에 추가 가능하구요. 컨비니언스 패키지 가격은 29만원입니다.





스타일 보다 한단계 더 높은 트림은 스마트입니다. 스타일 기본 품목 외에 통합주행모드(노말, 스포츠, 에코), 윈드쉴드 글라스 세이드 밴드, 고급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3단조절 열선 내장 시트, 동승석 시트백 포켓,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듀얼 풀오토 에어컨, 뒤좌석 에어벤트, 열선 스티어링휠, 블루투스 핸즈프리 등이 장착됩니다.



스마트 스페셜 모델은 가격은 1878만원인데, 스마트의 기본 품목 외에 16인이 알로이 휠, HID 헤드램프, LED 포지셔닝 램프 등이 추가되어 스타일을 살릴 수 있습니다.


세이프티 썬루프 추가 비용은 44만원입니다. 7인치 스마트 내비 추가하려면 69만원이 들구요. 하이패스 시스템은 25만원입니다.



모던 트림 가격은 1929만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모던 스페셜은 2052만원이구요.



모던 트림에는 16인치 알로이 휠, 에어로 타입 와이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슈퍼비전 클러스터,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웰컴 시스템, 오토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트렁크가 기본 품목으로 들어갑니다.


모던 스페셜에는 17인치 알로이 휠, HID헤드램프, LED DRL, LED 리어 콤미 램프, LED 보조제동등, 뒷좌석 폴딩 분할 시트가 기본으로 들어가게 되구요.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트림이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2125만원이구요.



슈퍼비전클러스터, 앞좌석 통풍시트, 블럭하이그로시, 메탈 페달, 뒤좌석 열선시트, 천연가죽시트, 센터 콘솔 슬라이딩 암레스트, 운전석 10WAY 파워시트, 전방주차보조시스템, 동승석 수동 높이 조절장치, 추가 USB 포트, 하이패스 ECM 룸미러가 들어가게 됩니다.


그 다음은 1.6 e-VGV 엔진이 탑재된 아반테 가격표 입니다. 스타일 트림은 1600만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비록 가장 낮은 트림입니다만, 앞좌석 하체상해저감장치, 롤오버 대응 커튼 에어백, 앞좌석 후방충격저감 시트 시스템, 급제동 경보 시스템, 디스크 브레이크, 스티어링휠 오디오 리모컨, 중장집중식 도어잠금 장치 등이 기본 품목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스마트 트림의 가격은 1981만원이구요, 스마트 스페셜은 2128만원입니다.





스마트 스페셜을 선택하면 되면, 듀얼 폴오토 에어컨, 오토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트렁크 등의 편의사항들을 그대로 누릴 수 있게 되죠.



마지막 프리미엄 트림은 2371만원입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들, 그리고 편의를 고려한 옵션들이 많이 추가되어 있음을 아래 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종 패키지를 정리한 표입니다. 가령, 컨비니언스 패키지라 함은, 오토폴딩전동접이식아웃사이드미러, 안개등,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아우르는 패키지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솔린 2.0CVVT 엔진이 탑재된 아반테 가격표입니다. 149마력을 자랑하는 엔진입니다. 스마트와 프리미엄 트림으로 나뉩니다.


스마트 트림의 가격은 1934만원이며, 웬만한 편의사항은 다 들어가있습니다.




프리미엄은 2258만원으로 다소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만, 위에서 제가 언급해드린 각종 편의사항, 디자인을 더 멋있게 만들어주는 요소들이 모두 들어가있다죠.



물론 여기에도 선택품목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데, 세이프티 썬루프가 44만원, 인포테인먼트 패키지가 147만원, 하이테크 패키지가 157만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