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받기

신뢰라 2016. 3. 29. 21:58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받기


며칠 전부터 텔래그램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이 모임을 하고 있는 분들과 방을 하나 만들었는데,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텔레그램 방으로 넘어오게 된 것이죠. 외국에서 만든 어플이라서 불편할 줄 알았는데 며칠 사용해보니 상당히 편리하네요. 속도고 빠르구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텔레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길래 오늘은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받아서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데스크탑 알람 기능을 사용하면 PC 화면에 새로운 메시지 알람창이 떠서 편리하게 채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네요. PC버전은 파일 공유하기에도 여러모로 편리하구요. 앞으로 잘 활용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PC버전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텔레그램 공식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https://telegram.org/


이곳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영어 사이트가 뜰 것입니다.





마우스를 스크롤해서 내라가면 웹버전과 PC 버전이 보일 것입니다. 웹버전은 말 그대로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상에서 바로 텔레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내 컴퓨터가 아닌 외부 컴퓨터에서 텔레그램을 이용해야 될 상황이라면, web-version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Telegram for PC/MAC/Linux는 말 그대로 윈도우, 맥, 리눅스 OS에서 프로그램 형태로 설치할 수 있는 Telegram을 의미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Telegram for PC/Mac/Linux를 선택하셔야 되구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될 것입니다.



Get Telegram for Windows를 누르면 바로 윈도우에 설치 가능한 텔레그램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Portable version for Windows를 누르면 포터블용 텔레그램이 설치되구요.


설치프로그램 용량은 대략 15.5MB입니다. 외국 서버라서 그런지 다운로드 속도가 조금 느린데, 1분 내외의 시간에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될 것입니다.




다운이 다 완료되었다면 이제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겠죠. 우선 언어를 선택하라고 뜰텐데, English로 설정하고 OK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도 영어를 잘 하지 못합니다만, 어려운 영어가 아니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Next를 눌러주세요.



어떤 폴더에 텔레그램을 설치할지 지정한 뒤 역시나 Next를 눌러주세요.




역시나 NEXT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행해줍니다.




Create a Desktop icon 즉 바탕화면 아이콘을 만들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입니다. 만들고 싶다면 박스에 체크를 하고 Next를 눌러주세요.





텔레그램 프로그램 용량 자체가 작기 때문에 설치는 금방 완료될 것입니다.





짠~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Launch Telegram 박스에 체크를 한 뒤 Finish를 누르면 텔레그램이 자동실행됩니다.




기본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다행히 이때부터는 모든 메뉴가 한글로 표시됩니다. 한글 사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텔레그램에서 한글도 지원하는군요.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텔레그램과 연동을 시키기 위해 나의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텔레그램 어플을 통해 코드번호가 전송될 것입니다. 해당 코드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PC버전과 스마트폰버전이 연동됩니다.




짠~ 텔레그램 PC버전이 연동된 모습입니다. PC에서 텔레그램 대화를 마음껏 나눌 수 있습니다. 단체방에 참여할 수도 있구요.



혹시 프로그램 설치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거나 에러 뜨는 부분이 있다면 덧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제 능력이 닿는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