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 용량 축소 small pdf 사용하는법


smallpdf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용량의 파일 보다는 대용량 PDF 파일 사이즈를 줄일 때 아주 유용하답니다.


우선 small pdf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영문사이트입니다만, 영어를 잘 몰라도 사이트 이용하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한두번 파일 변환해보시면 다음번에는 혼자서 잘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URL 주소창에 smallpdf.com 입력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smallpdf란 이름 자체가 사이트의 기능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URL 주소를 오랫동안 기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가 바로 small pdf 사이트의 메인 화면 모습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오늘 우리가 이용할 메뉴는 compress pdf 입니다. compress란 단어는 압축하기란 뜻인데, pdf 용량 축소 기능을 의미하는 것이지요.



pdf 용량 줄이기 외에도 ppt -> pdf, pdf -> ppt, jpg -> pdf, pdf -> jpg 등의 파일 변환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 변환이 필요한 분들은 해당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Compress PDF 화면으로 넘어가면 이제 pdf 용량 축소 하고자 하는 파일을 업로드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choose file을 클릭해서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pdf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윈도우 탐색기가 뜰텐데, PDF 파일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서 해당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서 2015년 11월 13일날 발표 된 철강산업 최근 동향 및 시사점 리포트 PDF 파일의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Uploading, 즉 파일이 업로드 되고 있다고 뜰 것입니다. 파일 용량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저는 1MB 짜리 파일이라서 그런지 금방 업로드가 완료 되더군요.



pdf 용량 줄이기 결과 화면입니다. 1.07MB 파일이 984KB로 감소하였다고 설명해주고 있네요. 아무래도 애초에 오리지날 파일 자체의 용량이 크지 않다보니, 용량 축소된 폭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많이 축소시키지 못했다고 Sorry, 즉 미안하다고 표현하고 있네요.



수십 메가, 수백 메가 짜리 PDF 파일 용량을 축소시킬 경우, 이 보더 훨씬 더 큰 폭으로 용량이 줄여집니다.


빨간색 Download File Now 버튼을 누르면 용량이 줄어든 PDF 파일을 바로 다운받을 수 있구요.




PDF 파일을 열어보았더니 오리지날 PDF 파일과 큰 차이가 없네요. 용량이 줄어들었을 뿐 화질 측면에서는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이상 smallpdf 사이트에 접속해서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혹시 사이트 이용하다가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덧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도록 할께요. 즐거운 저녁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