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알바 이력서 양식 6종

신뢰라 2016. 3. 27. 22:11

알바 이력서 양식 6종


아르바이트 구할 때 꼭 작성해야 되는 서류 중 하나가 바로 이력서입니다. 여러번 작성하신 분들은 과거 이력서를 적당히 수정해서 제출하면 될텐데요, 처음으로 알바 이력서를 작성하려고 하면 난감한 것이 사실이죠.


처음 알바 구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알바 이력서 양식을 올려드리오니, 가장 마음에 드는 양식을 다운받아서 이력서 작성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업체에서 따로 제공하는 이력서 양식이 있다면, 해당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파일들은 어디까지나 별도의 양식이 없는 경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초간단 스타일




1.hwp



첫번째 양식은 아주 간단한 형태의 이력서 양식입니다. 사진 붙이고, 성명, 생년월일, 주소, 호적관계, 학력/경력을 차례대로 기입하면 됩니다.


글씨 이쁘게 잘 쓸 자신 있는 분들은 프린트해서 손으로 쓰셔도 되고, 저처럼 악필인 분이라면 그냥 컴퓨터 상에서 작성해서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이메일로 아르바이트 지원서 받는 곳들도 많기에 컴퓨터로 작성해서 바로 이메일로 첨부해서 보내도 되겠구요.



2. 아르바이트 지원 용도에 딱 맞는 스타일




2.hwp


두번째 알바 이력서 양식 파일의 경우, 제가 즐겨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아르바이트 지원할 때 꼭 필요한 정보들이 모두 담겨져 있기 때문이죠.



학력사항, 아르바이트 경력사항, 지원동기 등을 구체적으로 기입할 수록 뽑힐 확률이 높겠죠. 꼭 구하고 싶은 알바 자리라면, 알바 지원서도 성실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겠지요?




3. 무난한 이력서 스타일




3.hwp



이 양식에는 특이하게 병역사항을 기록하도록 되어있네요. 군필 여부, 계급, 미필, 입대예정시기, 면제여부, 사유 등을 기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병역사항을 물어보지 않는다면 해당 부분은 삭제해도 되겠구요. 특히나 여성 분들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4. 아르바이트 희망사항을 기입할 수 있는 양식





4.hwp



역시나 알바 지원 용도로 적합한 양식입니다. 희망사항에 보면, 근무가능시간, 희망근무시간, 희망급여 등을 기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력서에 기입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장님과 적당한 협의를 이끌어내면 좋겠지요.



5. 알록달록 알바 이력서 양식




5.hwp


학력, 아르바이트 및 직장 경력, 자기소개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기소개란 하단 부분에는 희망급여, 희망근무시간 등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6. 깔끔한 표 형태의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6.hwp


역시나 깔끔한 다자인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 지원서 양식입니다. 성명, 전화번호, 학교, 주소, 활동사항, 수상 및 특이사항, 경력을 기입할 수 있고, 마지막 하단에는 간단한 자기소개를 할 수 있습니다.


경쟁이 높은 알바 자리의 경우, 평소보다 더 꼼꼼하게 알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아르바이트 구하시는 분들께 좋은 소식이 들릴 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