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약회사 순위 매길 때 여러가지 기준이 사용됩니다만, 아무래도 가장 흔한 지표는 매출액입니다. 일단은 매출액이 많아야 충분한 영업이익, 그리고 충분한 순이익으로 이어지기 마련이죠.


아직까지 2015년 전체 실적은 발표가 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2015년 1분기부터 3분기 실적까지 합산한 제약회사 순위 자료가 가장 최신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위는 유한양행이 차지하였습니다. 작년모다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5년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이 8204억원에 달합니다. 이 정도면 어마어마한 금액이라고 할 수 있죠.


2위는 녹십자입니다. 3분기 누적 매출액 6785억원을 기록하였군요. 녹십자 역시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3위 대웅제약은 3분기 누적 매출액 6083억원을 기록하였구요.



이 외에 10위권 안에 든 제약회사에는 한미약품, 제일약품, 종근당, 광동제약, 동아ST, 일동제약, JW중외제약이 있습니다.


그 다음은 11위부터 20위까지입니다. LG생명과학, 보령제약, 한독, 동화약품, 삼진제약, 대원제약, 신풍제약, 영진약품, 알보젠코리아, 한국유나이티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LG생명과학과 알보젠코리아 모두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했군요.



마지막으로 21위부터 32위까지입니다. 환인제약, 부광약품, 명문제약, 국제약품, 이연제약, 현대약품, 종근당바이오, 삼일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동성제약, 일성신약, 슈넬생명과학 순으로 매출액이 높습니다.



위까지는 코스피 상장 기업이구요, 아래는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회사 순위 입니다.


1위는 동국제약으로 3분기 누적 매출액 1850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28%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8.35% 증가하였다죠.



이어서 휴온스, 안국약품, 경동제약, 대한약품, 화일약품, 삼천당제약, 대한뉴팜, JW중외신약, 셀트리온제약이 10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11위부터 21위에는 대화제약, 바이넥스, 삼아제약, 조아제약, 고려제약, 신일제약, 서울제약, 휴메딕스, 비씨월드제약, 진양제약, CMG제약이 포진하고 있구요.



외국계 제약회사의 매출액 순위도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함께 올려드립니다. 2014년도 전체 매출액 기준입니다. (국내 상위 다국적 제약회사 목록이라고 할 수 있죠.)


1위는 한국화이자제약, 2위는 한국노바티스, 3위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순입니다.


이 외에 10위권 안에 들어간 다국적 제약회사에는 바이엘코리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로슈, 사노피-아벤티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얀센, 박스터 등이 있습니다.


11위권 밖에는 한국애보트, 한국머크, 한국오츠카, 베르나바이오텍, 한국알콘, 한국갬브로, 갈더마코리아, 노보노디스크제약, 프레지니우스카비, 한국메나리니, 한국애브비, 한국유씨비, 한국쿄와하코기린, 한국페링제약, 사노피파스퇴르, 바슈롬코리아, 한국세르비에, 한국엘러간, 한국산도스, 호스피라코리아, 한독테바가 포진하고 있답니다.


2015년도 매출액이 모두 정리되면 또 그 때 별도의 포스팅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